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농협은행 : 아이폰 교통카드 출시, 스티커 방식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 스티커 방식으로 아이폰에 붙여서 활용할수 있는 교통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아이폰은 근거리 무선통신(NFC)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삼성페이처럼 단말기 터치방식의 간편결제가 불가능하단 단점이 있었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는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가장 중요한 것이 '디자인' 일겁니다. 아이폰 유저가 삼성페이 편한거 몰라서 안쓰는게 아니지요. 아이폰의 감성을 얼마나 해치지 않을지 한번 확인해보죠.



아이폰 교통카드 스티커 소개



스티커를 발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앱인 올원뱅크에서만 가능합니다. 앱에서 신청하면 실물로 배송이 됩니다. 위 사진처럼 교통카드뿐 아니라 이마트24, 스토리웨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올원뱅크에서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나름 귀여운 디자인이네요. 



더 좋은 것은 케이스 내부에 부착해서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상품도 케이스 안쪽에 스티커를 부착하는게 분실위험도 없고, 더 낫다고 하고 있네요. 케이스 안쪽에 부착이 가능하다면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부착 위치를 칼같이 지켜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인식이 된다고 하네요. 



택시와 지하철 등 교통카드 활용이 가능한 곳에서는 전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스티커가 붙여진 쪽으로 대주시기만 하면 결제가 됩니다. 



스티커 부착  가능 위치입니다. 후면 카메라 앱 옆에 최상단에 밀착시켜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올원뱅크 아이폰 교통카드 상세 소개


1. 발급 및 가격은?


- 올원뱅크 앱에서 할인가 9,900원에 사전 예약 판매중입니다. (정가 19,000원) 

- 올원뱅크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앱다운 및 회원가입후 교통카드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사전예약은 20년 12월31일까지입니다.


2. 장점


1) 국내 최초 ios 앱기반 교통카드

2) 잠금상태시에도 100회까지 결제 가능

3) 올원뱅크 등록 계좌로 간편하게 충전 가능

4) 실시간 사용요금 조회 및 자동충전알림 기능



3. 사용가능 기종


- 아이폰 8, 8+, SE2

- 아이폰 X,XS,XS MAX,XR

- 아이폰 11 시리즈

- 아이폰 12 시리즈


4. 교통카드앱 주요 사용처는?


- 전국버스

- 전국지하철, 코레일 KTX

- 서울과 울산 택시

- 이마트 24, 스토리웨이


아직까지 사용처는 한정적이지만 교통카드로 사용하기에는 그만입니다. 향후 사용처도 더욱 늘려간다고 하니까요. 저는일단 사전예약을 신청했습니다 ^^ 아이폰 사용자분들께는 구미가 당기는 제품인것은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발급 및 신청 링크는 포스팅 중간에 심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