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에서 소비와 투자를 동시에 할수 있는 투자 특화 신용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신용카드 혜택과 더불어 결제 후 남은 1000원 미만의 금액을 투자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5900원을 결제할 경우 천원미만 단위인 900원이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은행 달러예금계좌나 신한금융 해외투자가능계좌를 선택해 투자할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카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더모아 카드 혜택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천원, 해외겸용(비자) 1만8천원입니다. 발급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카드 모바일 어플 '신한페이판'에서 가능합니다.
■ 카드 혜택 요약
1) 기본적립
2) 특별적립 : 특별 적립 가맹점에서 1천원 미만 금액 더블 적립
3) 추가적립 : 연간 총 적립 포인트의 10% 추가 적립(최대 5만포인트)
4) 포인트 재투자 :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 카드 혜택 상세
1) 기본적립 : 전 가맹점 결제 금액의 1천원 미만 금액 투자포인트 적립
ex) 15,600원 결제시 600포인트 적립
- 건당 이용금액 5천원 이상인 경우에 한함
2) 특별적립 : 특별 적립 가맹점에서 1천원 미만 금액 더블 적립 (월 적립한도 및 횟수제한없음)
- 배달앱 : 배달의 민족, 요기요
- 디지털 컨텐츠 :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멜론
- 이동통신요금 : SKT, KT, LGU+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알뜰폰 제외)
- 백화점 :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 해외 : 해외이용거래
- 할부거래 (무이자 할부는 제외)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특별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3) 추가적립 : 연간 총 적립 포인트의 10% 추가 적립(최대 5만포인트)
- 연 이용금액이 800만원 이상인 경우 서비스 제공 (주식 배당금에서 착안)
4) 포인트 재투자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中 택1
① 신한은행 : 매월 적립포인트를 신한은행 달러예금 계좌에 입금
- 매월 1일~말일까지 포인트 적립 → 다음달 14일에 신한은행 투자포인트로 적립 → 15일에 지정한 신한은행 달러예금 계좌로 자동입금 → 매월 15일 환율로 적용되어 입금
- 달러 환전 수수료는 면제
-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은행 투자상품이나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중 1개를 선택하여 투자할수있음
- 팔때나 환급받을때는 환전 수수료 발생
② 신한금융투자 : 매월 적립포인트를 신한금융투자 해외투자가능계좌에 입금
- 방식은 신한은행 투자포인트 적립과 동일하게 진행됨.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 연회비, 단기카드대출,장기카드대출
- 각종 수수료, 이자
-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구매, 충전 금액
- 상품권, 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충전 금액
- 무이자할부 이용거래
- 국세, 지방세
- 신한카드 더모아로 신한카드 할인서비스를 적용받은 모든 거래
- 거래취소금액
정리
더모아 카드는 소위 짠테크 방식 카드입니다. 평소 투자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분들이 결제하고 남은 짜투리금액만큼을 투자할수 있는 방식이어서 투자를 경험하기에 좋은 카드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소액결제를 자주하는 20~30대 고객분들이 이용하게 좋은 카드라고 보여집니다.
다른 신용카드의 혜택과 비교하기도 어려운 것이, 해당카드의 혜택은 '투자'로 전환되는 형태이기때문에, 투자성공여부에 따라 그 금액이 확 올라갈수도 있고, 단기적으로는 미미할수도 있다고 보여지네요.
적립된 포인트를 투자를 하지 않고 계좌에 보관만 한다고해도, 환율변동에 따른 차익을 기대할수도 있습니다. 1달라에 1200원이 넘던 환율이 현재 1100원대이니까 달라를 모아두는 것도 좋은 재태크 방법중 하나입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대 여러분, 그리고 투자는 하고싶은데 투자할 엄두는 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