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카니발 장기렌트 가격과 비용


카니발은 사용목적과 용도가 뚜렷하기 때문에 장기렌트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때문에 장기렌트 '견적'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글들을 찾아보니, 전부 업체의 광고글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카니발 장기렌트 장단점을 리스와 비교하며 알아볼 것이고, 효과적으로 견적을 내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장기렌트 장점과 단점은?



차를 구입하는 것과의 차이는 대부분 알고 계실꺼라 생각해서, 리스와 비교했을때의 장단점을 체크해보겠습니다. 리스가 장기렌트보다 나은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일반 번호판을 사용가능한것과, 차량의 이용기간 동안 보험경력이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월 리스료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어찌 생각하면 이는 단점이 될수도 있겠네요. 이 2가지 장점을 제외하고는 장기렌트가 가격면에서 더 유리하고, 실제로 견적을 산출했을때도 더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니발 장기렌트 견적은 어디서?


카니발의 경우 장기렌트 시장의 스테디셀러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렌터카 업체가 취급하고 있습니다. 어디, 특정한 업체에서만 취급하는 차종이 아니기 때문에, 계약을 할때는 이곳저곳에서 잘 따져봐야 겠죠.  같은 차종이지만 회사에 따라, 약정 주행거리에 따라, 본인 나이에 따라, 보증금 및 선납금 설정액에 따라, 계약 연수에 따라 월 대여료가 달라집니다. 한 회사에서 모든조건의 차량을 가장 저렴하게 가져갈수는 없으니, 결국 업체마다 견적을 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월 렌탈비용입니다. 장기렌트는 차량의 성능과 보험 혜택이 모두 동일합니다.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계약을 진행하는 곳이 좋겠죠. 문제는 장기렌트 업체가 20곳에 달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일단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견적을 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격외에 메이저업체중 2곳정도는 무조건 견적을 내보시길 바랍니다.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을 추천드리는데 두곳 모두 여타 업체에 비해 두드러진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장점은 잠시후에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 이용해도 될까? 


비영리로 운영되는 곳은 아쉽게도 없습니다만, 견적을 내는 과정까지는 어느곳이건 '무료'이오니 사용해볼만 합니다. 다만, 이러한 사이트들은 장기렌터사와 계약을 맺은 '위탁판매점'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 업체와 계약을 맺어, 가격을 비교해주고,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시스템이죠. (어느곳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는 견적은 무료이니 얼마든 해보되 실제 계약은 신중히 할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내본 견적과 실제 업체에서 다이렉트 견적을 내본것에는 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를 선정했다 하더라도 가격의 차이가 미묘하게 발생합니다. 


가령, 다이렉트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라면 다이렉트 가입이 가장 저렴합니다.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한다면 인센티브가 발생하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더 비싸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유통과정이 적으면 물건이 더 싸지는 이치와 동일합니다. 다만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조건이 일반적이지 않다면, 다이렉트 가입이 불가하니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메이저 업체는 어디?


롯데렌터카, SK렌터카, AJ렌터카가 빅3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중, 롯데렌터카는 (전신 금호렌터카) 수년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체이죠. 또한, 현대캐피탈에서도 2018년 부로 장기렌트 서비스를 시작해 무섭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견적을 문의하시는중 80%가 현대캐피탈을 통해 가입을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이지요. 그중, 롯데렌터카와 현대캐피탈을 타 업체에는 없는 몇가지 혜택이 있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롯데렌터카 특징


가격이 비슷하면, 혜택을 고려하게 되겠죠. 롯데렌터카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소득증빙, 재직증빙없이 계약이 가능한 업체였습니다. 신용 7등급자도 대부분 계약이 가능했죠. 자연스레 점유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차종 선택의 폭도 가장 넓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SUV의 경우 저렴한 편이기도 하니 카니발 견적을 내보실때 꼭 한번 이용해볼만 합니다. 


특히, 연 3일간 대차가 가능한 유일한 회사였습니다. 사고가 나서 자동차 정비를 요할때 3일간 차량을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2,000cc 이하) 이때, 보험 등은 본인이 가입하셔야합니다만 괜찮은 서비스죠.


현대캐피탈 특징



설명드린 롯데렌터카의 장점을 모두 흡수한 후, 현대, 기아 차종에 한해 저렴한 가격에 렌탈료를 책정하며 렌터카 업계의 핵으로 현대캐피탈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득증빙 재직증빙 없이 계약이 가능하며, 사고시 기한없는 대차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내 과실 100%여도 대차를 진행하는 업체는 현대캐피탈밖에 없습니다.


다만, 특정한 조건을 벗어나면 가격이 오히려 높아지는편입니다. 가령 4년 계약시 가장 저렴하며 그 외의 기간은 비싼편이며, 주행거리도 연 2만5천이상을 설정하시면 비싼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 기아 외에 타 차종은 견적 자체가 거의 힘든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이렉트 견적 가격은?



롯데렌터카의 신차장다이렉트 견적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멤버스 회원이라면 통합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시면 되어서 편리합니다. 1단계 차량을 선택해주시구요.



2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올뉴카니발 럭셔리 9인승 선택해보겠습니다. 계약기간은 48개월이며, 선납금과 보증금은 0%로 설정해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금액이 산출되었습니다. 모델/옵션 변경을 통해 세부조건을 바꾸면 월 대여료가 변화하니, 여러모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선납금 30%시 월 대여료입니다.



정리 



자동차는 감가가 엄청나게 빠른 재산입니다. 구입과 동시에 재산으로 잡혀 각종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하루하루 차량의 가치는 빠르게 떨어집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장기렌트를 문의하고 있습니다. 법인이나 일반분들이 장기렌트를 진행하실때 고려할것은 첫째도 둘째도 월 대여료입니다.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내보신뒤 저렴한 순서대로 3곳정도는 해당업체에서 직접 견적을 내보시고, 메이저 업체 2곳정도와 비교를해 합리적 판단을 도출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약간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 메이저업체의 경우에도 특가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중입니다. 업체간 경쟁이 과열되며, 가격이 상당부분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꼼꼼한 비교를 통해 카니발 장기렌트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