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타이어 교체 및 비용, 최저가 방법 따라하기

 

어느덧 제 차의 타이어 교체시기가 도래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작성하면서 타이어를 교체할 예정인데요. 

 

① 온라인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 구입후

② 오프라인에서 무료 장착 

 

하면 똑같은 타이어라 하더라도 예산을 크게 세이브 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비 최소한 20~30%는 저렴할테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다나와 : 이커머스 사이트 가격비교(티몬, 쿠팡,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② 타이어픽 :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

③ ABC 타이어 :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 

 

위 3곳 정도를 비교하면 거의 99% 이상은 비교를 하는 셈이니 감히 최저가라고 확실히 말할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예정이신 분들은 저와 함께 이 글을 읽으면서 바로 교체까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내차 타이어 사이즈 체크

2. 타이어 가격비교사이트 1 : 다나와

3.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2 : ABC 타이어

4.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3 : 타이어픽

5. 정리

 

 

1. 내차 타이어 사이즈 체크

 

일단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내차의 타이어 사이즈를 알아야 합니다. 타이어 사이즈를 모른다면 직접 눈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타이어에 적혀 있습니다. 브랜드 상관없이 동일하니 일단 내차 타이어 사이즈를 정확히 체크해주세요.

 

 

필자 차량 타이어 사이즈 : 225 / 60R / 16

 

이제 위 사이즈를 기준으로 인터넷으로 내차에 맞는 타이어를 검색해보겠습니다.

 

 

2. 타이어 가격비교사이트 1 : 다나와

 

다나와는 각종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중인 타이어의 가격을 비교해줍니다. 거두절미하고 화면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나와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은 카테고리로 이동을 해줍니다. 

 

앞서 확인한 내차 타이어 사이즈를 정확히 입력해주고, 상세검색란에 원하시는 사항을 체크합니다. 저는 승용차용, 사계절 두개만 선택을 했습니다.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한 순서입니다. 인기상품순이나 판매점 순으로도 정렬도 가능합니다. (약 22개 타이어가 검색되었는데  화면관계상 윗부분만 캡쳐한 사진임)

 

 

① 장착비 별도 : 장착비 장착점에서 후불 결제, 집근처 공임나라 등에 문의후 배송

② 지정점 무료 장착 : 장칙비용 포함, 지정된 업체로 가서 장착해야함

③ 전국무료장착 : 장착비용 포함, 집근처 제휴 장착점으로 배송

 

16인치 기준으로 타이어 교체 비용은 개당 1만원입니다. (공임나라 기준) 

어떻게 주문하는게 유리할지는 본인이 따지면 됩니다. 

 

 

 

금호아티어의 솔루스 TA51 로 교체를 해보겠습니다. 전국무료장착을 선택해볼께요.

 

위 상단 3개몰이 10원차이로 가장 저렴합니다. 원하는 곳에 들어가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 저렴한 티몬에서 구입해보겠습니다. 

 

 

앞바뀌 2개만 바꿀 예정입니다. 

본인 집주소와 관계없이 타이어는  장착점으로 배송됩니다.

 

장착점 리스트는 상품 설명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주문할때 원하는 곳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주문후 배송이 완료되면 장착점과 통화후 방문해서 타이어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3.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 ABC 타이어

 

다나와 사이트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중인 타이어의 가격만 비교해줍니다. 온라인 타이어 전문몰의 가격은 비교해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다나와 외에도 1~2곳을 크로스 체크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중 ABC 타이어가 괜찮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사이즈로 검색을 클릭한 뒤에 타이어 찾기를 누릅니다.

 

 

솔루스 TA 51 무료장착 가격이 138,800원입니다. 다나와에서 찾은 최저가가 더 저렴하군요. 더 싼데서 주문하면 됩니다. 

 

 

다만 ABC타이어는 매일 50%이상 할인을 진행하는 타이어가 있습니다. 본인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를 판매중이라면 반값할인받으면 아주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3 : 타이어픽

 

딱 한군데만 더 확인해보죠. 3곳정도는 확인해야 맘이 내가 진짜 싸게 삿구나란  안심이 드니까요. 타이어픽도 ABC타이어와 같은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입니다.

 

 

역시 사이즈로 찾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 가격은 모두 장착비용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키너지 EX 가격이 다나와랑 ABC타이어 보다 훨씬 저렴하네요.  타이어픽의 특징은 2.5만원을 추가하면 발렛장착이 가능하단 것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발렛장착 하시면 우리집까지 와서 내차 갖고 가서 타이어 교체후 다시 갖다 줍니다. 

 

주문 및 장착 방식은 타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5. 정리

 

위 3곳을 전부확인하는데는 채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3곳 정도를 두루 비교해보시고, 내가 원하는 타이어를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어디인지 확인하신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타이어 교체시기 주기 km 수명확인

타이어의 교체주기에 대해 명확하지 않은 정보가 많습니다. 때문에 오늘 '대한타이어산업협회'가 권고하는 타이어의 교체 주기에 대해 알아보고, 타이어의 유통기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