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해외 유심칩 사용법,구매 방법 꿀팁 정리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활용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는 해외유심칩 구매, 자동로밍, 그리고 포켓와이파이 사용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편한 방법인 해외유십칩과 관련해 많이 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사용방법, 구매방법 가격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로밍과 해외유심칩 사용의 차이점은?

자동로밍은 기존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 해외유심칩은 현지 번호를 새로부여 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로밍의 경우 해외에서 한국통신사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요금이 엄청나게 비쌉니다. 하지만, 해외유심을 사용하면 현지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90%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해외유심 사용시 메신저 사용은 그대로 가능한가요?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는 한국에서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이미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로밍을 쓰는 사람은 뭔가요?

비즈니스차 출장을 하는 경우에는 한국번호로 전화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로밍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는 굳이 로밍을 할 필욘 없습니다. 현지 통신사로도 인터넷을 이용한 통화(카톡 보이스톡 등) 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4. 포켓와이파이도 많이 들고 다니시던데 둘을 비교한다면 어떨까요?

포켓와이파이는 일단 휴대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기기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포켓 와이파이 하나로 여러명이 사용한다면 비용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2명이하 이용시에는 대부분 해외유심이 저렴합니다.


유심의 경우 따로 기기를 휴대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고 본인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요금제를 선택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지 전화번호로 현지 통화가 가능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5. 원래 유심칩으로 갈아끼우면 여행때 찍은 사진, 동영상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기본적으로, 사진, 동영상등은 유심이 아니라 휴대폰에 저장됩니다.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여 유심에 저장하지 않는 이상 휴대폰에 저장되니,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해외 유심칩 어디서 구매하나요?

현지구매와 한국구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 공항에 도착한다면 많은 통신사들이 여행객들을 위한 유심칩을 판매중이니, 적당한 상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직접 유심을 끼워줘서 간편합니다. 사전에 구매하시고 싶은 분들은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무커머스, KKDAY 등에서 유심을 판매합니다.


나무커머스에서 판매중인 나라별 유심


사전에 구매를 하셨다면, 현지에 가서 직접 교체를 해주시고 약간의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은 안내서가 첨부되어 있으니 그대로 따라 주시면 됩니다.


KKDAY에서는 유심외에 각종 티켓을 판매한다.


KKDAY 에서는 유심외에도 교통 티켓이나, 전망대 입장권 등의 인기 티켓을 판매합니다. 사전구매하시는 티켓은 현지 구매 가격보다 20%이상 저렴하니 이미 여행 계획이 끝나신 분들은 사전에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7. 결론

가벼운 몸가짐으로 여행을 즐기실 분이라면, 해외유심을 구매해 사용하시는게 가장 편리하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다만, 현지 요금이 매우 비싼 경우에는 휴대용 와이파이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