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복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이용하기

폐가전이나 폐가구를 버리기 위해서는 돈이 들어갑니다. 이때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거 기사가 직접 우리집까지 방문해서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해갑니다.

 

목차

 

1.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방법

2. 접수시 유의사항

3. 수거 불가 품목 및 접수 취소 방법

 

 

1.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방법

 

1) 요약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 → 수거예약하기 →약관동의 →기본정보입력  →배출품목 입력 → 예약 완료

 

2) 상세과정

 

①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수거예약하기를 선택합니다. 

 

 

PC와 모바일로 모두 진행이 가능합니다. PC에서 수거예약하기로 진행하셔도 되고 위 사진의 QR코드를 읽어서 스마트폰으로 접속해도 됩니다.

 

② 약관 동의

 

pc화면
스마트폰 화면

저는 PC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약관동읭하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③ 고객 기본정보 입력

 

빨간색 별표로 표시된 필수사항은 빠짐없이 입력해줍니다. 수거가능요일은 보통 격일 단위입니다. 

 

④ 배출품목입력

 

원하시는 폐가전을 선택합니다.

 

요렇게 원하는 항목을 추가했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접수시 유의사항

 

1) 단일수거가 가능한 품목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2) 5개 이상 수거가 가능한 품목 : 컴퓨터, 프린터, 팩시밀리, 오디오, 소형가전, 휴대폰

 

 

덩치가 큰 가전은 단일수거가 가능하지만 작은 가전은 5개 이상을 함께 내놓아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단일수거품목을 배출할때는 휴대폰이나 컴퓨터 등을 함께 배출할수 있습니다.

 

3) 기본철거되있어야함

 

에어컨, 벽걸이TV, 빔프로젝터, 유무선공유기, 감시카메라 등은 기본 철거가 되있어야 합니다. 방문수거기사가 오면 바로 들고 갈수 있는 상태로 분리해놓아야 합니다.

 

4) 전기안마기중 안마의자는 수거가 불가능합니다.

 

5) 사람 힘으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인 경우 배출하는 주민이 직접 수거가 가능하도록 조치해놓아야 수거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사다리차나 크레인이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이라면, 제품을 분해해놓아야 합니다. 혹은 에어컨 실외기가 위험한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이 역시 수거기사가 할수 없으니 전문업체에 의뢰해 미리 제품을 가져갈수 있게끔 조치해놓아야 합니다.

 

6) 집안 수거시 고객의 동행이 필요합니다. 부재시 집안 수거는 불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고객님 집안 방문해서 수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집밖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집밖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3. 수거 불가 품목 및 접수 취소 방법

 

1) 수거 불가 품목

수거불가품목입니다. 해당 제품을 폐기할때는 관한 주민센터나 지자체에 문의 후 배출하셔야 합니다. 가전 외에 가구는 수거가 불가능합니다.

 

2) 접수 취소 방법

 

대표전화를 통해 취소 : 1599-0903

예약 홈페이지에서 취소

 

※ 추가정보 더보기

 

 

층간소음 해결방안 정부도움받기

층간소음은 비단 윗집에서만 들려오는 것은 아닙니다. 윗층, 아랫층, 옆집에서 모두 들려올수 있습니다. 특히 구축아파트의 경우 인터폰 통신선이 거실벽면을 타고 이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아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