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 캐롯손해보험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블사'입니다. 얼마전, 캐롯손해보험에서 국내최초로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것을 출시했습니다. 퍼마일보험을 직역하면 마일당 보험이니, 한국말로 번역하면 키로미터당 보험이란 뜻이겠지요. 마일단위를 쓰는 것보니 미국에서 활용하는 방식이란것도 유추가능합니다. 해당글에 관련한 포스팅이 전무해서 직접 조사를 해봤습니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출처 : 연합뉴스


퍼마일 보험은 자동차를 실제 운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내는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보험입니다. 디지털 손해보헙사인 캐롯손해보험이 출시했습니다.



예상되다시피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께 불리하고, 짧은 분들께 유리한 상품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제 경우에 영업직군에서 내근직으로 전환되면서 차량 주행거리가 대폭 줄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유지중인 보험과 비교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테스트 화면


8000km ②10,000km ③15,000km 이렇게 주행거리별로 나눠서 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캐롯이 얼마나 저렴한지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는 어떤 업체건 상관이 없습니다. 포스팅 안의 가격비교사이트 링크를 통해 간단히 체크 가능.


1) 8000km



캐롯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이 가장 저렴합니다. 두번째로 저렴한 업체보다 무려 12만원이나 저렴하고, 3위인 DB와는 20만원 차이가 나네요. 


2) 10,000km



만키로미터 역시 가장 저렴합니다. 현대해상보다 8만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3위인 DB와는 16만원 차이가납니다. 


3) 15,000km



1만 5천키로미터시에는 현대해상이 약간더 저렴합니다. 요즘 현대해상이 비대면 가입 할인을 파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던데. 맞는 말인것 같군요. 


→ 대한민국 승용차의 연평균 주행거리는 1만5천키로미터라고합니다. 즉 평균 이하로 운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캐롯의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낫다는 결론입니다. 


정리


1)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본인 예상주거리를 입력해 회사별 견적 내보기

2) 캐롯이 가장 저렴하다면 가입

3) 본인 상황에 따라 보험료는 천차만별이니 꼭 갱신기간에 맞춰 체크해보자.



퍼마일 자동차 보험 요금 산출 기준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네요.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클릭해서 직접 견적을 내보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1단계 : 자동차 정보 입력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차량번호를 입력하신 후 넥스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2단계 : 필수사항 동의 - 본인인증



개인인증도 간편합니다. 필수사항동의 후, 본인인증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해당 단계를  거치면 차량정보가 및 현재 유지중인 상품의 조건이 그대로 불러집니다. 넥스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3단계 : 기존차, or 신규차 선택해 예상 보험료 확인



기존 보유 자동차로 예상견적을 산출할 수 있고, 신차 구입 예정이라면 해당 차량 정보를 기입해 예상견적을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차량으로 견적을 내볼께요!


# 4단계 : 결과화면



7,000km 운행시 다음과 같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상단의 키로수 버튼을 움직이면 연간 예상보험료가 바뀌게 됩니다. 


 

만사천키로미터 운행시 요금입니다. 보장내용은 기존에 유지하던 보험 그대로 산출한 화면입니다. 그럼, 제가 현재 납부하고 있는 금액은 얼마일지 체크하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현재 납부중인 보험료는?


현재 제가 DB손해보험에 납부중인 연 보험료는 1,001,700원입니다. 



연 주행거리 2만4천키로 정도 되니 해당금액이 발생하는 군요. 그 이하의 경우에는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저렴함을 알수 있습니다. 



연간 예상 주행거리는 만키로미터 정도인데요.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 보험가입시, 연간 예상 보험료는 65만원입니다. 현재 제가 DB에서 납부하고 있는 백만원보다 무려 35만원이나 절감되는 효과가 있네요. 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다음갱신일이 다가오면 무조건 바꿔야 겠습니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 이런사람들 가입하자!


제 생각보다 훨씬 파격적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주행거리가 짧을분들께는 무조건 유리합니다. 연 주행거리 2만 4천정도일때 엇비슷한 수준이며, 그 이하일 경우에는 무조건 더 저렴합니다. 긴급 출동 등의 서비스 또한 전부 포함이 되어 있구요.



물론, 일반 자동차보험도 주행거리 특약에 따라 보험료 환급 혜택을 주는데요. 그 효과가 미미한 편입니다. 동부의 경우 만오천까지 약간의 할인혜택이 있지만, 7천이하까지 3천이하까지만 주행거리 할인특약을 제공하는 회사도 많으니 더더욱 그렇겠지요.


참고. 거리 측정 방법



가입을 하게 되면 집으로 '캐롯플러그'가 배송이 됩니다. 요걸 시거잭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꼭 체크해보시고, 쓸데없는 비용을 낭비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