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카카오페이 알모으기, 펀드 추천

 

급여생활자가 최대한 빠르게 경제적 부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공식은 '투자' 입니다. 그리고 부동산이건 주식이건 어떤 투자가 됐건 기본은 마중물(시드머니)을 만드는 것입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절제된 생활이 필수적인데요. 때문에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카드(체크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그중 카카오페이 결제를 통한 알모으기를 통해 재테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알모으기란?

2. 동전모으기 및 소액투자하는법

3. 수익률 공개

4. 정리

 

 

1. 카카오페이 알모으기란?

 

카카오페이는 사실상 현금을 쓰는 것과 동일합니다. 카카오페이에 현금을 충전해놓고 사용할수도 있고, 결제시 충전해둔 현금이 없다면 지정해둔 계좌에서 현금이 자동으로 충전되면서 결제가 됩니다.

 

1) 알모으기란?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받게되는 리워드입니다. 결제 리워드는 최대 50회까지 지급되며 최대 5만원까지 지급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받아본 금액은 1원 ~1,000원 이하로 다양합니다. (대부분 100원 미만)

 

온라인 결제시보다 오프라인 결제시에 더 많은 보상을 주며, 특히 12~2시 점심시간에 오프라인 결제시 부스터를 적용해 최대 10까지도 보상을 해줘 몇백원 까지 보상을 경우도 많습니다.

 

편의점에서 2500원짜리 김밥 한줄 사면 100~200원 정도 리워드로 돌려주는 것이죠. 꽤 큰 혜택입니다.  

 

2) 알모으기로 펀드 투자하는 법

 

 

카카오페이에서 리워드로 받은 알을 카카오페이에서 운용하는 펀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계좌 개설이 필요하며, 한번 설정해놓으면 받은 리워드는 다음날 투자됩니다. 

 

해당 상품의 장점은 내돈으로 투자하는게 아니라 꽁돈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얼마 안되지만 티끌이라도 모으는게 중요하겠죠.

 

3) 펀드 종류

 

 

제가 처음 가입했을 시기에는 4개의 펀드중 선택해서 투자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총 7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동전모으기 및 소액투자하는법

 

 

알모으기 만으로 투자를 할수도 있지만 액수가 너무 소액이긴 합니다. 그런 분들은 동전모으기를 활용해 투자까지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후 1000원미만의 돈을 투자로 돌리는 것입니다.

 

여기에 제 경우에는 하루에 1천원 꼴, 매주 월요일에 7천원씩 투자되게 자동설정을 해놓았습니다. 내 생활에 아무 부담이 없고, 설령 마이너스 수익률이 나도 전혀 무방한 소액으로 투자를 진행해본 것이죠. 약 1년이상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3. 수익률 공개

 

1) 투자기간 : 2020년 6월 ~ 현재

2) 투자금액 : 매주 7천원 + 동전모으기 + 알리워드 금액

3) 수익률 : 8.84%

 

유망 IT에 투자하는 펀드에 가입했는데 누적 수익률은 8.84%입니다. 5월의 펀드 수익률은 좋지 않군요. 펀드는 주식과 같은 위첨자산이니 이처럼 마이너스 수익률이 날수 있습니다.

 

 

1년간 수익률은 22.8%입니다. 월간 수익률은 8달이 플러스, 4달이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누적 수익률은 22.8%이지만 저는 매주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률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4. 정리 

 

자본주의 시대에 투자는 필수입니다. 보수적인 분이라면 이렇게 꽁돈과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동전을 활용해 펀드를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봅니다. 1년간 60만원 되는 나름 의미있는 돈을 모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실행해볼 예정입니다.

 

아시다시피 펀드는 복리입니다. 적은 수익률이어도 누적된다면 점점 눈덩이가 커져 나중에는 의미있는 돈이 될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연금저축펀드 추천

연금 저축 펀드는 소비자가 조금만 알아보면 안하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혜택이 좋습니다. 또한 지난 2001년 처음 출시된 이래로 연평균 누적 수익률이 7%에 달할정도로 수익률도 좋죠. 연금저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