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대신증권 타은행 이체 방법, 보안카드 신청 필수

 

공모주 청약을 위해 대신증권 계좌를 새로 개설했습니다. 개설한 김에 투자목적으로 300만원 정도를 입금시켰는데요. 갑자기 돈이 필요해 출금을 하려고 하니 되지가 않습니다. 

 

대신증권의 경우 반드시 보안카드를 신청해야만 타행으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만약 보안카드가 없을시에는 자사의 CMA계좌로만 이체가 가능합니다.

 

요즘 증권사앱은 대부분 보안카드가 필요없기 때문에 계좌를 개설할때 신청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문제가 생기네요. 오늘은 대신증권 모바일앱인 CYBOS Touch에서 타행으로 계좌이체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보안카드 신청 방법

2. 카드 수령까지 소요시간은?

3. 보안카드 수령후 1시간 후 타행이체 가능

 

 

  검정글박스 본명조

 

1. 보안카드 신청 방법

 

모바일업무 → 계좌개설/거래신청 → 비대면업무신청 → 보안카드 신청 

 

이 순서로 들어가시면 보안카드를 신청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과정까진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본인 타행계좌 인증만 해주시고 몇몇 개인인증만 해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검정글박스 본명조

 

2. 카드 수령까지 소요시간은?

 

 

 

보안카드를 신청하면 이렇게 카톡으로 알림을 보내주는군요. 보안카드 발급 발생 안내가 왔습니다. 그리고 곧 이후 문자로도 알림이 옵니다.

 

 

카드가 발급되었고, 발급된 카드는 5영업일 이내에 우편배송예정입니다. 우체국 등기로 배송이 되는데요. 배송시간은 지역마다 다를수 있겠지만 제 경우 발급 다음날 배송이 되었습니다. 거의 로켓배송입니다.

 

 

  검정글박스 본명조

 

3. 보안카드 수령후 1시간 후 타행이체 가능

 

보안카드를 수령하게 되고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도 약 1시간 후부터는 타행이체가 가능하게 됩니다. 

 

 

보안카드가 없을때는 임금 금융기관 선택이 아예 되지 않았었는데, 보안카드를 수령하고 1시간후쯤 시도해보니 정상적인 타행이체가 가능했습니다. 계좌이체를 하면 역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처음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할때 보안카드를 신청할수 있으니, 그때 신청하시는게 두번 수고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무조건 신청하길 추천드립니다. 

 

♧ 이전글 더보기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100% 비대면(모바일) 방법

우리은행에서 모든 과정을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부부 공동명의이거나 기존에 대출이 있는 등 권리관계가 복잡해도 예외없이 이용할수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