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제주도 쏘카 VS 제주도 렌트카 전격 비교!! (꿀팁 대방출)


오늘은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입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제주도를 찾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시 대부분 여행객들은 차량을 렌트해 여행을 하는데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시 가장 효과적인 차량 렌트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주공항에서 바로 렌트

따로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제주공항에는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고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이곳에서 바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았으므로, 본인이 원하시는 차종 선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사전예약보다 대략 1.5배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쏘카 

쏘카는 어플로 사전예약을 한 뒤, 차량 수령 장소로 가서 어플을 통해 차량키를 생성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공유경제의 일환으로 이천년대 중반, 그린카, 쏘카등의 업체가 생겨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중인 서비스입니다. 일반 렌터카 업체와 다른점은 업체 직원과 대면없이 차량을 쓰고, 반납한다는 것이 있겠네요. 쏘카는 장점은 단시간 대여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렌터카가 하루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는 것과는 달리, 한시간 두시간 단위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일반 렌트카 업체에서 예약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가격비교 어플 활용한 렌트카 예약

과거 렌트카 업체가 너무 많아 가격비교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엔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저가 가격 및 차량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에 검색을 하니 제주스타렌트카, 제주도렌트카, 제주패스렌트카,제주왕렌트카 등 수많은 어플이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렌트카 가격 비교 어플이 있습니다만, 제가 이용한 어플은 제주페이라는 어플입니다. 




3일간 완전 자차 패키지로 129,600원에 예약을 했습니다. 하루 렌트비가 보험비를 포함해 4만원가량밖에 안되는 저렴한 가격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반면 같은 차종의 쏘카 렌트 비용입니다. 사진은 13시간 탑승시 비용이며, 24시간도 안되는 시간에 9만원이라는 가격이 청구되었네요. 

이처럼, 제주도 여행시에는 무조건 렌트카 가격 비교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면 됩니다. 


4. 예약후 차량 픽업은?

제주도의 거의 모든 렌트카 업체는 공항과 근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한켠에 렌트카 고객을 위한 셔틀버스가 항시 운행중입니다. 보통 15~20분 단위로 운행됩니다. 해당 렌트카 업체의 셔틀버스를 타셔서 업체에 가서 차량을 수령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