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7월의 정기예금 금리는 6월과 비교해서도 0.5%가량 오르는 추세입니다. 적금보다 예금 금리가 높은 금리역전 현상을 보이는 은행도 많구요.
오늘은 7월 버전의 정기예금 높은 순위, 정기 적금 높은 순위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정기예금 높은 순위 (22년 7월)
2. 정기적금 높은 순위 (22년 7월)
3. 금리 직접 조회하는 방법
4. 현시점 원금 보장 재테크 방법 있을까?
1. 정기예금 높은 순위 (22년 7월)
1) 1금융권 / 2금융권 순위 : 기업은행 3.49% 최고
6월에 가장 정기예금 금리가 높았던 곳은 케이뱅크의 코드K정기예금 3%였는데요. 7월 1일자로 IBK D-DAY 통장이 3.49%의 금리를제공합니다. 3% 이상 상품이 4개로 늘어났습니다.
우대조건도 없고, 가입제한 조건도 없는 상품입니다. 최고한도도 2억입니다.
2억 납입시 이자로 698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영업점 가입은 불가능하며 스마트뱅킹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3금융권 : 키움 3.52% 최고
3.5%가 넘는 상품만 가져왔습니다.
6월기준 가장 높았던 금리가 3.4% 였는데 역시 올랐습니다.
위 상품은 변동금리 상품이지만 1년간은 고정입니다. 현 시점에서 3.52%로 가장 높은 정기예금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 앞서 설명드린 상품은 모두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이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좋은 상품입니다.
2. 정기적금 높은 순위 (22년 7월)
1) 1금융권 2금융권 : 전북은행 6%
정기적금의 경우 '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JB카드를 발급받아서 실적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적금의 경우 대부분 위와 같이 우대조건을 만족해야만 최고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우리은행의 WON 적금입니다.
가입만 해도 2.8%의 금리를 줍니다.
2) 3금융권 : KB저축은행 착한누리적금 4.5% / 푸른정기적금 3.6%
대부분 3%가 넘어서 10위까지만 추렸습니다.
① KB저축은행 착한누리적금 : 가입대상이 기초생활수급자, 소년 소녀 가장 등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은 가입대상이 제한적인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이 제한적이지 않은 상품중 높은 금리를 제공한는 것은 푸른 정기적금입니다.
② 푸른 정기적금
7월 1일자로 판매시작된 상품이며, 별다른 우대조건 없이 연 3.6%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 총 정리
3. 금리 직접 조회하는 방법
1) 1/2금융권 :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2) 3금융권 :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위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4. 현시점 원금 보장 재테크 방법 있을까?
금리는 오르고 주가와 부동산이 가격이 하락하는 장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재테크일수 있습니다. 예금과 적금은 원금이 보장되는 대표적인 안전자산인데요.
이외에도 예금과 적금보다 높은 수익성을 기대해볼수 있는 안전자산이 있습니다.
위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