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시세표 가격

 

경차를 제외하고 저렴하게 살만한 중고차는 아반떼, K3, 크루즈 정도를 들 수 있겠는데요. 그중 쉐보레는 한국에서는 현대와 기아에 밀려 판매량이 다소 아쉽긴 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300만 대가 팔린 쉐보레의 베스트 셀링카중 하나입니다.

 

11년~14년 : 크루즈

15년~17년 : 어메이징 뉴크루즈

17년~18년 : 올뉴크루즈

 

해외 출시 모델은 더 많고 세분화되어있지만 한국시장에서 유의미하게 판매되고 중고매물이 있는 차종은 위와 같습니다. 오늘은 크루즈의 중고 가격을 알아보고, 시세 대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시세

2. 중고차 고를 때 팁

2. 중고차 싸게 사는 방법

3. 중고차 비싸게 파는 방법

 

 

1.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시세

 

1) 크루즈 : 11년~14년

 

 

① 등록매물수 : 345대

② 무사고 중고차 시세 : 249만 원~615만 원

③ 최저가 : 190만 원 (주행거리 18만 8천)

④ 최고가 : 1,000만 원 ( 주행거리 3만 6천)

 

가장 저렴하게 접근 가능한 모델입니다. 첫 모델이지만 연식 그래 봤자 10년 안쪽이고, 주행거리 10만 이하 차량도 상당히 많습니다. 500만 원 이하에 중고차 사 실분들이 접근하기가 좋습니다.

 

2) 어메이징 뉴 크루즈 : 15년~17년

 

 

① 등록매물수 : 128대

② 무사고 중고차 시세 : 467만 원 ~ 889만 원

③ 최저가 : 440만 원 (주행거리 13만 9천)

④ 최고가 : 1,240만 원 ( 주행거리 3만 1천)

 

3) 올 뉴 크루즈 : 17년~18년

 

 

① 등록매물수 : 133대

② 무사고 중고차 시세 : 889만 원 ~ 1,278만 원

③ 최저가 : 660만 원 (주행거리 12만 3천)

④ 최고가 : 1,999만 원 (주행거리 3만 5천)

 

가장 최근 모델이자 마지막 모델입니다. GM이 한국 내 경영악화로 군산공장 철수를 결정하면서 단종되었습니다. 

 

 

2. 중고차 고를 때 팁

 

1) 어떤 연식이 좋을까? 

 

- 3~5년 된 연식

 

중고차 가격이 성능 대비 가장 많이 하락하는 시기가 이제 막 제조사 보증기간이 끝난 시점입니다. 보통 3년~5년 사이의 차종이지요. 3년이 채 되지 않은 차종은 제조사의 보증기간이 아직 살아있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는 뜻입니다.

 

2) 주행거리 얼마?

 

주행거리는 10만 km를 이제 막 넘은 차종이거나 살짝 안 되는 차량을 BEST라 볼 수 있습니다. 

 

3) 트림 및 옵션

 

중고차를 구입하실 때는 가장 상위트림을 구매하시는 게 정석입니다. 그게 가장 감가가 덜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산이 빡빡하시다면 한 단계 아래 트림의 풀옵션을 구매하는 것도 팁입니다.

 

4) 색상

 

내가 판매할 때는 '화이트'가 가장 기본이고 가격을 제일 잘 받습니다. 반면 살 때도 그만큼 더 비싸지요. 싸게 사기 위해서라면 흰색을 피하는 게 낫습니다. 

 

5) 폐차할 때까지 탈꺼라면 취향껏 사면된다.

 

위 4가지 요인은 모두 감가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고차 선별 작업입니다. 2~3년 타고 필기 좋은 중고차 선택법입니다. 하지만 내가 중고로 사서 5년 이상 10년 이상 폐차할 때까지 탈거라면 예산에 맞는 차량을 본인 취향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3. 중고차 싸게 사는 방법

 

중고차를 싸게 사는 방법은 이야기하기 전에 우리는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 무엇이 있을까요?

 

① 직거래

② 중고차 사이트 (엔카 등)

③ 자동차 경매 (법원 경매, 공매, 대기업 자동차 경매)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위와 같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 방식 중 어떠한 방식으로 구입하건 시세 대비 중고차를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1) 직거래

 

시세만 잘 알면 직거래는 중고차를 유통하면서 발생하는 금액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딜러에게 돌아갈 마진을 판매자와 구매자가 나눠먹게 되는 것인데요. 둘 다 모두 시세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리적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즉, 시세만 잘 알고 있으면 직거래를 통해 50만 원 이상은 예산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2) 엔카 사이트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사기

 

이건 말 그대로 시간싸움 참을성 싸움입니다. 엔카에는 시세 대비 매우 저렴한 차들이 왕왕 등장하고 때로는 파격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도 등장하는데 워낙 빨리 팔리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① 내가 원하는 차종의 시세를 파악하기 위해 등록된 모든 매물을 확인

 

② 아침부터 밤까지 1시간에 한 번씩 신규 등록된 차종을 확인 - 최소 일주일 이상 진행

 

③ 조회수 100 이전에 남들보다 먼저 확인해서시세보다 100만 원 이상 저렴하면 바로 구입

 

말 그대로 인내력만 있으면 가능한 작업입니다. 시세 대비 매우 저렴한 중고차는 딜러들이 현금흐름이 막혀 갖고 있는 차량을 빠르게 급매로 처분하고자 할 때 등장하며 생각보다 자주 등장합니다. 

 

다만 시세보다 크게 저렴한 만큼(거의 노마진)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점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3) 자동차 경매

 

자동차 경매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거두절미하고 대기업 자동차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낙찰받게 되면 아예 유통마진이 발생하지 않고 원하는 가격에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인은 참여가 불가능하니, 대행업체와 함께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매일 열려 낙찰도 쉽고, 주로 법인 카로 사용되던 차들이 출품되는 만큼 차량의 상태도 좋습니다. 대행업체에 수수료 30만 원 주고 200만 원 싸게 낙찰받는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4. 중고차 비싸게 파는 방법

 

살 때는 싸게 사고 싶어도 팔 때는 한 푼이라도 더 받고 팔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비싸게 팔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충분히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경매 앱 활용해 견적 내보기

 

- 헤이 딜러, AJ셀카, KB차차차 등

- 이밖에 경매 앱을 아니지만 K car 등에서도 견적을 충분히 받아봄

 

2) 중고차 수출업체 통해 견적 내보기

 

- 국내에서는 크게 인기가 없는 차종이나 연식, 주행거리를 가졌다고 해도 수출은 잘되는 차들이 있습니다. 가령 주행거리가 20만이 넘으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거의 판매가 힘들지만, 수출에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 50~100만 원 정도 더 받는 경우가 흔합니다.

 

3) 직거래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만족할 만한 금액이 안 나왔다면 직거래하시면 됩니다. 

 

4) 쓸데없는 짓 하지 말자 

 

중고차 가격 잘 받으려고 광택 내고 내부 세차까지 진행하고 타이어까지 새 걸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중고차 가격과는 상관없는 요소입니다. 소모품은 굳이 교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5. 정리

 

중고차 거래를 절대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시세 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가가 없는 중고차이니 만큼 시세만 잘 알아도 손해보고 거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중고차를 살 계획이라면 엔카나 차차차 등에서 매물 몇 개 확인하고 급하게 중고차를 구입하기보다는 시간적 여유를 두고 충분히 시세를 파악한 뒤에, 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이 등장했을 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자동차보험료 견적비교 금감원 채널 이용하기

자동차 보험사들은 10곳이 넘습니다. 그리고 모든 회사가 각종 특약사항을 예로 들며 우리 보험사가 가장 싸다고 고객들을 유인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내게 어느곳이 가장 적합한지는 개인이 판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