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묵호항] 강원도 묵호항 여행 코스(맛집, 카페, 가볼만한 곳) - 2탄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 여행 코스


강원도 향토음식 '오뚜기 칼국수' - 묵호항 어달해변 '투썸플레이스' - 현지인 맛집 '진모래 횟집' - 항구 산책 - 숙소 '꿈의 궁전' 호텔 해돋이 - 묵호 등대 마을 &묵호 논골 카페 



[묵호항] 강원도 묵호항 여행 코스(맛집, 카페, 가볼만한 곳) - 1



1탄에 이어 2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숙소 '꿈의 궁전' 호텔 해돋이
멀리서 보이는 숙소, 꿈의 궁전 호텔입니다. 고급 호텔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있을 것만 딱 있는 호텔입니다. 1층에 로비와 식사 및 음료(커피&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객실이 있습니다. 저는 트윈베드방에 묵었습니다. 싱글사이즈 침대 두개와 벽걸이형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있을 것만 있는 실용적인 방입니다. 남자둘이라 그 이상 방도 필요가 없습니다. 예약 없이 왔기에,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예약한 곳입니다. 


동해 밤바다~

바다와 맞닿아 있다.

이 곳의 장점은 정확합니다. 저는, 그 장점을 모르고 예약했는데 방안에서 일출감상이 가능합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수기 5만원에 잡은 숙소에 이러한 뷰라니... 감동의 쓰나미가 몰려옵니다.




서서히 떠오르는 해


5. 묵호등대마을 & 논골 카페 (카페 추천)



아기자기한 벽화와 묵호 등대가 있습니다. 등대 체험관도 있으며, 묵호항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논골 카페 에서 커피 한잔 하시며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1~2시간 둘러보기 좋습니다.



벽화마을 입구


논골 카페


묵호항

묵호항의 모습 (출처KBS 한국기행)

한때 동해안 제일의 어업전진기지였던 묵호항에 이제 만선의 기쁨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항구의 아침은 분주합니다. 시간나실때 묵호항 한번 떠나보시길 바라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