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 타이어 가격 & 사이즈

 

타이어는 주행거리가 짧아서 마모가 진행되지 않았더라도 3~4년에 한 번씩은 교환을 고려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실내가 아닌 외부에 주차해놓는 경우 한겨울과 한여름을 겪으며 경화현상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타이어 교체를 계획중이신 '레이' 차주분들을 위해 레이 타이어 사이즈를 알아보고, 그 사이즈에 맞는 브랜드별 타이어에 대해 모두 알아보고, 선택한 타이어 중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까지 원스톱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교체를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최저가에 교체가 가능하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합리적으로 타이어 교체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레이 타이어 사이즈 

2.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 찾기 

3. 타이어 구입 방법

4. 다나와에서 최저가 구입방법

5. 온라인 타이어 판매 전문점

6. 정리

 

 

1. 레이 타이어 사이즈

 

14인치 : 165 / 60R  14

15인치 : 175 / 50R  15

 

레이 타이어의 순정 사이즈는 위와 같은데요. 본인 타이어 사이즈 외우고 다니는 분들은 아마 별로 없을겁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실제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같은 차종이어도 타이어 휠에 따라 타이어의 사이즈도 달라집니다. 때문에 눈으로 직접 타이어에 나아있는 사이즈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2.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 찾기 

 

이제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했으니~ 제조사마다 들어가서 내차에 맞는 타이어가 무엇인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대표 3사와 외국 브랜드 타이어까지 말이죠! 

 

농담입니다. 이렇게 확인하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복잡하기만 하죠. 비교사이트를 활용합시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가격비교사이트인 '다나와'가 있습니다.

 

1) 다나와 사이트 접속

자동차·용품·공구 → 타이어/휠/배터리 → 타이어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 내차 타이어 사이즈 입력

 

타이어 사이즈를 입력해주고, 상세검색란은 승용차용/사계절 2가지 정도만 체크해봅시다. 그러면 하단에 결과값이 도출됩니다.

 

3) 결과화면 : 총 8개 타이어

 

 

인기상품순으로 1위~8위까지 정렬된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제일 저렴한 넥센타이어 IQ 시리즈1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정확한 성능이 궁금하시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거나, 레이 커뮤니티에 가입해 실제 후기등을 검색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타이어를 선택할지는 본인 취향입니다. 

 

 

3. 타이어 구입 방법

 

① 오프라인 판매점 구입 : 타이어프로, T스테이션 등 

② 온라인 타이어 전문점 구입 : 타이어픽, ABC타이어 등 

③ 다나와에서 최저가 검색후 구입 : 이커머스 최저가 (11번가, 지마켓, 쿠팡, 티몬 등)

④ 제조사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입

 

타이어는 '정가'가 없습니다. 제조사가 대리점에 공급하는 가격은 정가이지만 대리점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가격은 제각각 인데요. 이를 강제하는 것은 공정거래법상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주유소마다 기름가격이 다른것과 동일한  이유입니다. 

 

긴 설명없이 2번과 3번 딱 2개 채널만 확인하시고 더 저렴한 곳에서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그게 가장 마음편하고 간편하며 가격도 제일 저렴합니다.

 

 

4. 다나와에서 최저가 구입방법

 

앞서 인기순위 1위였던 타이어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가격인데요. 가격이 전부 상이합니다.

 

① 장착비 별도 : 타이어만 구입 후 장착비용은 장착점에서 따로 지불

② 지정점무료장착 : 장착비 포함된 가격 (다만 지정점이 제한적)

③ 전국무료장착 : 장착비 포함된 가격 (집근처 제휴 장착점에서 장착 가능)

 

1) 장착비 별도

 

장착비 별도가 38,170원으로 가장저렴한데요. 타이어 1개당 공임비가 1만원이므로 48,170원이니 오히려 가장 비싸다고 할수 있습니다. 

 

공임나라에 기재된 타이어 교환 공임비용

내가 직접 갈지 않는 이상 장착비 별도로 구입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2) 지정점 무료 장착

 

지정점으로 찾아가 무료장착을 받는 것이 그 다음으로 저렴한데요. 지정점을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위 6곳 인근에 거주한다면 이쪽으로 가서 장착을 받으시면 됩니다.

 

3) 전국 무료 장착

 

전국무료장착은 전국의 제휴점으로 타이어를 배송시켜서 장착까지 무료로 받는 것입니다. 지정점에 갈수 없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국무료장착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여러 판매점들이 표시됩니다. 11번가에서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11번가, 위메프, 옥션, 지마켓 등 가격차이가 대동소이하니 회원이신 곳에서 구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구입 → 배송지를 집근처 제휴 장착점으로 선택 → 타이어 배송 완료 → 장착점 방문해 무료 장착완료

 

이미 사전에 장착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를 했으니, 현장에서는 장착만 받으시면 됩니다.

 

 

5. 온라인 타이어 판매 전문점

 

다나와는 이커머스 사이트를 위주로 가격비교를 해줍니다. 11번가나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이고 온라인 타이어 판매 전문점은 제휴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온라인타이어전문점들은 상시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용카드 할인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프로모션 중인 타이어는 비교사이트에서 검색한 최저가보다 저렴한 경우도 꽤 많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온라인 사이트도 크로스체크를 하셔서 가장 저렴한 곳이 어딘지 체크를 해보시면 완벽합니다. 

 

 

6. 정리

 

어떤 방식으로 타이어를 교체 하건 소비자 마음이고 그 자체로 현명한 선택입니다.각자 편한대로 하셧을테니까요. 다만 타이어는 가격편차가  상당히 심한 편이어서 비싼곳과 저렴한 곳의 차이가 거의 100%까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똑같은 타이언데 나는 4개 40만원에 갈았고, 옆집사람은 4개에 20만원에 갈았다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실행하는데는 채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10분으로 20만원 버시고 가족 외식 한번 더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이전글 더보기

 

 

자동차보험료 견적비교 금감원 채널 이용하기

자동차 보험사들은 10곳이 넘습니다. 그리고 모든 회사가 각종 특약사항을 예로 들며 우리 보험사가 가장 싸다고 고객들을 유인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내게 어느곳이 가장 적합한지는 개인이 판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