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다낭 여행 코스, 3일차 - 응우한썬(오행산, 마블마운틴), 호이안, 투본강 투어

[4박 5일 다낭 여행 코스] 2일차- 한시장, 골드스파, 영흥사(링엄사) 등

다낭여행 3일차 코스

리조트 조식 및 수영, 해변즐기기 - 응우한썬 '마블마운틴' - 호이안 투어 - 저녁식사 한강변 '워터프론트 레스토랑' - 라운지바 이용



다낭여행코스 3-1수영과 바다산책, 맥주와 샌드위치



기상후 항상 조식부터 먹습니다. 9시쯤 일어나서 씻지도 않고, 레스토랑으로 향합니다. 오늘은 드디어 비가 멈추고 해가 떳습니다. 호이안은 낮도 좋지만 밤도 매우 좋습니다. 밤까지 머무르기 위해 일정을 서두르지 않기로 합니다. 오전에는 숙소에서 여유있게 쉬면서 힐링을 즐깁니다. 처음에는 흐린 기색이 있었는데, 점점 날이 개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 조식을 먹고, 간식으로 샌드위치와 맥주도 마십니다. 드디어 다낭에 온 기분이 납니다.


로비에 붙어 있는 라운지 바에서 항상 반갑게 인사해줍니다. 신짜오!


아직까진 ㅎ

맑을 때 뷰 :)


다낭여행코스 3-2. 오행산 (=응우한썬, 마블 마운틴)

먼저 오행산에 들르기로 합니다.  다낭 남부에 있는 응우한썬군에 위치한 5개의 대리석과 석회암 언덕을 합쳐 오행산이라고 합니다.  1990년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는 응우하인선을 문화 역사 국가 수준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언덕은 투이썬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편하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위키백과)

왕복 엘레베이터 탑승권을 끊어야 합니다! 도보 이동도 가능합니다

꽤 둘러볼 곳이 많습니다!


다낭여행코스 3-3. 호이안

감히 다낭여행의 하이라이트는 호이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 전체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만큼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있는 것이고, 많은 배낭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환상적인 야경으로도 유명한 곳이구요.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여행객들이 가장 좋았다는 곳입니다. 




이동은 이번에도 당연히 택시입니다. 다낭시내기준 한시간 정도 걸리는데 택시비는 2만원~3만원 수준입니다. 호이안은 낮에 여유있게 거닐며 구경하고, 카페에 앉아 멍때리기도 좋지만 밤도 엄청 이쁘기 때문에 3~4시쯤 도착하셔서 구경 및 식사를 하시고 야경을 즐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투본강에서 배를 타는 것도 매우 낭만적입니다. 금액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저녁이 되면 불이 들어 옵니다.

투본강 보트~

갖고 싶은 조명


호이안 카페 추천 - 호이안 로스터리 카페

길목마다 카페가 많습니다. 그중 호이안 로스터리 카페라고 쓰여진 곳이 많습니다. 완전 맛있습니다. 애그커피 꼭 먹어보세요. 먹어본 커피 중 제일 맛있었습니다. 아메리카노도 맛있어서 원두도 충동구매했습니다~!


다낭여행코스 3-4. 저녁식사 '워터프론트 레스토랑'
한강변에 위치한 '워터프론트 레스토랑' 입니다.  베트남 현지음식부터, 스테이크, 파스타, 버거 등의 음식이 있습니다. 늦은 시각 방문하시면 일부 제품은 sold-out 상태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강변을 바로 볼 수 있는 자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1층의 펍의 형태고 2층은 레스토랑 형태입니다. 식전에 빵도 제공되는데 공짜라서 그런지 더 맛잇습니다!


현지에서 먹은 식사 중 가장 비싼곳이었습니다. 굳이 랍스터 같은 베트남에서도 비싸고 한국에서도 비싼 해산물은 먹지 않아서 밥값은 항상 저렴했던 것 같습니다. 비싸다고 해봤자 스테이크를 먹지 않아서 2인 한국돈 3만원정도 나온걸로 기억하네요..ㅎㅎ 

창가 자리

현지식

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