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현대카드 스타벅스카드 혜택 총정리


지난 6월 16일 현대카드와 스타벅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죠. 두 회사가 손을 잡고 20년 하반기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한다는 협약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스타벅스 신용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형태 : PLCC (PLCC : 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 PLCC란 기업이 신용카드사에게 카드 발급 및 관리를 위탁해 자체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제휴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카드가 아닌, 스타벅스와 현대카드가 직접 기획한 최초의  신용카드인 만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지금부터 카드 디자인 및 혜택, 발급방법까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신용카드 소개



디자인은 총 5종이고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비자/마스터) 모두 3만원입니다. 연회비가 저렴한 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지난 6월 가안으로 공개된 이미지와 비슷한 형태로 출시된 디자인도 있고 아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것도 있네요. 개인적으로 가안자체도 괜찮았는데 출시가 안된게 아쉽습니다. 여하튼 디자인은 이렇구요. 지금부터 카드의 혜택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스타벅스 카드 혜택 요약


1)당월 이용금액 3만원당 스타벅스 별 1개적립

-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시 (일별 적립)


스타벅스에서 사용한 금액이 아니라 국내외 현대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을 기준으로합니다. 3만원당 별 1개이니, 월에 30만원 사용시 별 10개가 적립됩니다. 남는 금액은 익월로 이월됩니다. ex) 32만원 사용시 2만원은 다음달로 적립혜택 이월됨


스타벅스 별 10개당 → 음료한잔 FREE


즉, 30만원 사용시 약 5천원정도가 적립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적립률은 1.5% ~2%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 출시 기념 이벤트


11월 30일까지 발급받은 스타벅스카드로 스타벅스에서 5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별 100개를 적립해줍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기프트를 증정해줍니다.


사실 이 출시기념 이벤트 만으로도 발급받을만 합니다. 


2) 현대카드 3층 시스템 적용 카드


3층시스템이란 카드의 기본혜택에 더해 원하는 패키지를 구독할수 있고, 그에따른 혜택도 선택할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1층 : 카드의 기본혜택 (스타벅스 별적립)

2층 : 원하는 패키지 구독 가능 (유료)

3층 : 원하는 혜택 선택


즉 2층은 본인의 니즈가 있다면 하셔도 되고, 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무료라면 당연히 하겠지만 유료니까요. 



이렇게 총 6종류의 패키지가 있는데요. 대충 뭔지 파악해 보기위해 디지털팩을 선택해서 한번 확인해보죠.


디지털팩 상세



이용금액 : 6개월간 5만원


기본 혜택 

- 스마트폰 파손 보상케어 

- 디지털 크레딧케어 4종 (신용상태와 평점, 신용카드 이용리포트 제공)

 

전월 50만원 이상사용시 혜택

- 리디북스 리디셀렉트 매달 무료 이용권 제공

- 지니뮤직 매달 무료 이용권 제공


6개월간 5만원이면 한달에 8200원꼴입니다. 8200원을 내시면 기본혜택 2개를 누리실수 있고 전월실적 50만원을 달성시 리디셀렉트와 지니뮤직 무료이용권이 제공됩니다. 


좀 어렵기도 한것 같네요. 여하간 3층 시스템 이용은 개인의 니즈에 따라 하실지 마실지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 생각



1) 카드의 적립률에 비해 연회비가 비싸다 


앞서 30만원 사용시 별 10개(무료음료한잔)의 적립률을 따져보면 1.5%~2%가량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음료의 가격이 상이해서 정확한 산출은 어렵습니다만 이 적립률은 연회비에 3만원에 비해 낮은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현대카드는 전월실적이 없어도 할인이나 적립이 되는 제로카드가 있습니다. 사용처마다 적립률이 상이하긴 하지만 1% ~ 2.5%를 적립해줍니다. 연회비는 1만원이죠. 


2) 그럼에도 스타벅스 자주가시는 분들이 활용하기에는 좋다


저처럼 신용카드 혜택 이것저것 잘 따지지 못하는 분들은 이런 형태의 카드가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쓰건, 영화관에서 쓰건, 음식점이건, 술집이건 여하튼 3만원 누적당 별 1개로 자동적립됩니다. 혜택을 놓치실 일은 없습니다.



3) 스타벅스 카드로 스타벅스 결제시 혜택이 없는게 아쉽다.


명색이 스타벅스 카드인데, 스타벅스 카드로 스타벅스에서 결제시 제공되는 혜택이 하나쯤 있을줄 알았는데 아쉽습니다. 


4) 구독 패지키 잘만 이용하면 괜찮다.


구독패키지는 유료여서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제공하는 혜택의 가격을 따져보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까 소개해드린 디지털팩의 경우 6개월 이용료가 5만원인데, 그 안에 있는 4개 혜택중 하나인 리디셀렉트 이용권이 월에 9900원입니다. 리디셀렉트 이용만해도 본전이상은 뽑는다는 것이죠. 


5) 출시기념 이벤트만 받아도 괜찮다. 


출시기념으로 11월 말까지 5만원만 사용하면 음료쿠폰 10잔이 나옵니다. 이것때문만이라도 발급은 받을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