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급여통장 추천, 월급통장


급여통장은 회사마다 다른데, 자유로운 회사도 있고 지정된 은행의 통장으로 지급을 받아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한푼이라도 금리를 더 받는게 좋겠죠. 오늘은 현 기준으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소위 '파킹통장'을 몇군데 추천드리겠습니다. 


파킹통장 추천 


1) NH농협은행 - NH1934 우대통장 3%

2) 웰컴저축은행 -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2.5%

3) 사이다뱅크 - 입출금통장 1.7%

4) 하나은행 - 급여하나통장 1.5%

5) SH수협은행 - 딴주머니 1.2%

6) 우리은행 - 우리 won 모아 통장 1.2%

7) SC제일은행 - SC제일마니줌 1%

8) 신한은행 헤이영 머니박스 0.6%

9) 카카오뱅크 - 세이프박스 0.5%


예금자보호가 되지않는 CMA통장은 제외한 결과입니다. 저축은행의 상품은 더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높은 웰컴과 사이다뱅크만 두곳만 포함했습니다. 시기에 따라 금리가 변할수 있으니 정확한 확인은 직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NH농협은행 NH1934 우대통장  : 가장 높은 금리. 최고 3%


가입대상 : 만 19세~만 34세

금리 : 기본금리 0.1% + 우대금리 2.9%

일별 잔액 100만원까지 3% 금리, 100만원초과분은 0.1% 적용

→ 만 34세 이후 기본금리로 전환

우대금리 조건 : 

- 필수조건 : 농협 인터넷 스마트뱅킹으로 월 2회이상 이체 (필수)

- 선택조건 : 급여입금 / 타행자동이체 / NH1934체크카드 실적 5만원 이상 


→ 나이제한에 걸리지만 않으면, 생활비 통장으로 이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상품입니다. 

 

■ 웰컴저축은행 직장인보통사랑예금 


최고 2.5% 금리 지급


금리 산정 방식 : 

- 급여 이체 100만원 이상 : 1% 우대금리

-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휴대폰요금, 보험료 납부 등) : 0.5% 우대금리

- 마케팅 및 멤버십 동의 : 0.5% 우대금리  



→ 나이제한이 없어서 우대금리를 받기 수월합니다. 급여 이체 100만원은 성과금이나 상여금도 포함됩니다. 

→ 급여통장으로는 가장 적당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연 1.7%


금액한도 제한없고, 가입조건도 없는 입출금통장. 파킹통장으로 최고의 혜택임.


아시는 분은 아시게지만 20년 5월까지만 해도 금액 상관없이 보관만해도 연2%의 이자를 지급했습니다. 파킹통장, 급여통장으로 최고였는데 금리인하로 6월부터 1.7%의 금리를 지급합니다. 전 금융권 통틀어 최고수준입니다.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은행입니다. 저축은행이 아무래도 금리가 더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이자포함해 연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상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고, 원금손실위험이 있는 CMA통장보다 낫다고 봅니다. 가입은 사이다뱅크앱을 설치하셔서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체크카드도 기능이 괜찮아서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통장입니다. 


■ 하나은행 급여하나통장 1.5%


1금융권중에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입니다.  다만 35세 이하의 직장인들의 급여통장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가입조건 : 만 35세 이하  직장인 급여 임금 이체시

우대금리 : 100만원까지 1.5% , 초과분은 기본금리 0.1% , 5천만원 이상시 0.2% 


→ 100만원 한도가 있는점이 아쉽습니다.

→ 1금융권이 좋다는 분들께 추천할만 합니다. 


■ SH수협은행 딴주머니 1.2% 


입출금 통장인 '잇딴주머니 통장'을 개설하면, 그 통장안에서 여유자금을 따로 보관할수 있는 파킹통장인 통장이 '딴주머니'인데요. 올해초 금리를 1%에서 1.2%로 올렸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비슷)



가입은 SH수협은행 스마트웹 뱅크나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 시럽, 페이북에서도 가능합니다. 


→ 별다른 가입조건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있습니다. 



정리


결과적으로 금액조건이 없는 곳중 가장 많은 금리를 주는 곳은 '사이다뱅크'입니다. 가장먼저 사이다뱅크를 추천드리며, 농협은행의 상품은 나이제한이 있고, 월 100만원까지만 연 3%를 주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하기 가장 간편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한도는 천만원이니, 세이프박스에 넣어두시는 것도 속편하고 간편한 방법이겠네요.


최근에는 워낙 금리가 낮아서, 은행과 카드사가 제휴한 상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단부의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고금리 적금을 전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