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크릴오일 효능]세계가 주목하는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 효능과 섭취 주의 사항


뉴트라덱스의 보도(2017년 4월 19일)에 따르면, 크릴 오일의 글로벌 마켓이 오는 2025년 7억 940만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피쉬 오일 오메가3의 대체원료크릴 오일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크릴 오일 마켓의 성상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피쉬 오일 추출 오메가3의 대체제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크릴 오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쉬오일 오메가 3에 없는 크릴오일 오메가3 의 장점

오메가 3는 필수 불포화지방산이지만 인체 내에 이를 합성하는 효소가 없어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기존 피쉬 오일에서 추출한 오메가3는 생선 특유의 비린내나 생선 알레르기 등으로 섭취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제조된 지 얼마 안돼 빨리 소비되는 제품과 달리 장기간 보관이 많아 동물성 오일의 산패율 문제가 지적되었습니다. 이런 생선 냄새와 산패 문제를 보완하고, 흡수율을 높인 원료가 바로 크릴 오일입니다.


새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새우는 아니다.


크릴을 새우처럼 생긴 아주 작은 갑각류입니다. 모양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새우는 아니며 실제로는 매우 작습니다. 주로 남극해에서 서식하며 식물성 플랑크톤을 먹는다고 합니다.


피쉬 오일 오메가3의 주요 원료인 정어리, 고등어 등의 등푸른 생선은 바다생태계 상위포식자로 생애주기가 길어 중금속, 방사능 물질 등 바다 오염에 오래 노출된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의 원료로 사용되는 크릴은 행양생태계 먹이 사슬에서 하위에 있는 크릴을 완전 성체가 되기 전 조업하고 청정지역 남극의 원료로 생산하여 중금속이나 미세플라스틱의 오염이 적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의 함량이 높고, 오메가3와 인지질 함량이 높아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 미래의 식쟝 자원으로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피쉬 오일 오메가3에 비해 기술 장벽이 높안 15~20배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섭취시 유의사항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제품이므로 큰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당뇨병으로 발전한 사람이 오메가3를 단기간으로 복용하면 공복기 혈당이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통풍 환자의 경우에도 요산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