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4박5일 다낭 여행] 여행 전 준비 사항 (항공권, 숙소, 환전, 그랩, 날씨체크 등)



준비 전 체크할 점

베트남은 무비자로 15일간의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0일 이내 다시 재방문 하시는 경우라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조만간 한국인들에게 이 규정은 폐지될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아직까지는 유효하오니 반드시 체크 부탁드립니다. 


여행 전 준비사항


항공권 구매, 숙소 예약, 환전, 그랩, 기타 사항




베트남 여행의 가장 큰 이점은 준비할게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입니다. 저렴한 만큼 선택이 쉽습니다. 가까운 일본이 1시간 동안 택시를 타면 택시비가 20만원은 나올것입니다. 다낭은 3만원이면 됩니다. 현지 물가가 저렴한 덕분에, 항공권 구매와 숙소 예약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 


1. 항공권 예약 (스카이스캐너 or 인터파크앱 이용)

단거리 여행인 만큼 좋은 좌석은 필요 없습니다. 이코노미석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싸게 예약한다면, 숙소에 더 큰 돈을 쏟을 수 있습니다. 싸게 끊자! 이것만 명심합시다!



두가지 정도 앱을 깔아 놓으시고 여행하고자 하는 날짜에 알람을 걸어두면 편합니다. 저는 스카이스캐너, 인터파크투어 앱을 설치했습니다. 이 두가지 앱이 가장 이용이 편합니다. 예약율이 매우 저조한 일자에는 굳이 예약을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땡처리가 풀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주전이나, 일주일전이나, 3일전이나 항공권 가격은 대동소이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격은 시기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워낙 대중적인 여행지가 되다보니 휴가시즌, 방학시즌, 주말을 끼면 가격이 비쌉니다. 특가 10만원대부터~ 100만원까지 가격이 오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직장인이 주말을 껴서 간다고 가정할 때 40만원 아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숙소 예약: 호텔스 컴바인, 트리바고 앱 이용



여행 일정이 정해진 분이라면, 항공권 구매는 미루더라도 숙소예약은 서두르시는게 좋습니다. 가성비 좋은 곳은 금방금방 예약이 꽉 차기 때문입니다. 게스트하우스, 한인 숙소, 중저가 호텔, 고급 호텔, 고급 리조트까지 워낙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가족과 함께 떠나신다면 리조트에 묵는 걸 추천드립니다. 풀만리조트, 푸라마리조트, 하얏트, 빈펄 등 다양한 리조트가 있고 지금도 새 리조트가 지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묵은 숙소는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입니다.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

시설, 위치, 음식 등이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 참조해주세요 :)

https://young-key.tistory.com/36


숙소예약시에는 다양한 어플이 있지만 저는 '호텔스 컴바인' 이나 '트리바고' 등의 어플을 이용합니다. 항간에는 '일정 호텔이나 숙소를 자주 검색하면 가격이 올라간다'라는 말이 있었지만, 모두 낭설임이 밝혀졌으니 마음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3. 환전은 한국에서 달러로, 현지에서 동으로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면 당연히 베트남 화폐 즉, 동(VND)이 필요합니다. 베트남 돈은 한국에서 한국돈으로 환전을 하게 되면 약 10% 이상 손해를 보게 됩니다.때문에, 원화 → 달러 → 동으로 환전을 해야합니다. 달러는 전부 고액권으로 받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동으로 환전해야 합니다. 



다낭 현지에서의 환율은 금은방>은행>호텔>공항>카지노>레스토랑 순으로 잘쳐준다고 하는데, 다만 은행, 호텔, 공항은 환율차이가 미미합니다. 공항에서 바로 환전을 해주시는게 앞으로의 일정에 가장 유리합니다.  또한, 아주 로컬인 곳이 아닌경우 카드계산도 가능하오니 현지에서 달러는 쓰지 않는게 유리합니다. 

베트남 화폐 동(VND)


4. '그랩 어플' 미리 깔자!

그랩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우버'이자, 한국의 카카오택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와 다른점은 요금이 정찰제란 것입니다. 목적지를 선택하면 요금이 사전 책정됩니다. 1시간이 걸리든 2시간이 걸리든 지불하는 요금은 같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해,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설치 및 사용방법은 워낙 많은 정보가 있으니 굳이 적지 않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5. 기타 사항들

베트남은 220V를 사용하니, 돼지코 필요 없습니다. 다낭은 또한 생각보다 비가 많이 와서 사전에 체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좋은 데 가서 비만 오면 정말 우울합니다. 건기에도 비가 꽤 오는 편입니다. 강수확률 일기예보는 60~70%정도 일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령 4박5일 내내 비가 온다고 되어 있는데, 제 경우 이틀은 맑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