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이 손잡고 배민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로 항공사 신용카드인 대한항공 신용카드를 출시했고, 스타벅스 신용카드도 이번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PLC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에서 이번에는 배달의 민족과 상품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과 관련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여러 신용카드들도 배민과 관련된 적립 및 할인혜택을 담은 신용카드들이 여러개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것은 배민 전용신용카드로 PLCC형태로 출시됩니다.
PLCC란 Pivate Label Credit Card의 약자로 "상업자표시신용카드"의 약자입니다.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인데요.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민 신용카드는 당연히 배민과 관련한 여러 혜택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시일 및 혜택은?
출시일은 올 하반기 예정입니다. 혜택은 '배민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이 담길 예정입니다. 또한 배민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이나 디지털 구독 등 여러 비대면 서비스 이용 시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될 예정입니다. 이는 배달의민족 주 고객들이 언택트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한 결과라고 합니다. 또한 지정된 기간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배달 위크 등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민 앱 간편결제서비스인 '배민페이'에 배민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할 경우, 앱 주문 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배민포인트의 적립율을 다른 결제수단보다 높일 예정입니다.
이제 파트너십을 체결한 단계기 때문에, 정확한 출시일과 혜택을 말씀 못드리는점 죄송합니다. 출시 이후에 추가정보로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회사는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양사는 디자인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친환경 식품용기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배민은 올해 매립 시 빠르게 분해되는 식품용기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스마일 카드 90만명 돌파
현대카드가 최초로 선보인 PLCC는 '스마일카드' 입니다. 이베이코리아와 협업해 만든 카드로 이역시 오픈마켓 최초의 PLCC였습니다.
스마일 카드는 2018년 6월 오픈마켓 역사상 최초로 출시되었는데,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터넷 주문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에 특화된 카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의 오픈마켓인 지마켓, 옥션, G9에서 결제한 99%는 스마일페이를 통해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스마일카드는 스마일페이에 바로 등록해 사용할수 있고, 적립률도 높아 큰 인기를 끈 것이죠. 그밖에도 배달, 구독 등 비대면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65%에 달했다고 합니다.
배달의 민족 신용카드 또한 출시 후 큰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배민 충성고객들은 꼭 사용해야할 좋은혜택의 카드임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이밖에 다른 신용카드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부의 이전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