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하나은행 에너지챌린지서비스적금, 전기료 캐시백 + 4.1% 이자

 

하나은행에서 한국전력공사와 제휴해 상당히 인상적인 금융플랫폼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에너지챌린지'란 플랫폼입니다.

 

가정집에서 전기사용을 줄이면 그만큼 현금으로 보상을 해주는 상품이고, 이와 더불어에너지 절약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4.1% 금리를 주는 적금이 12월 27일 출시되었습니다. 

 

 

전기를 아껴쓰면 전기료가 적게 나오니 그자체만으로도 좋은 것인데, 아낀 만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하니  상당히 파격적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해당상품에 대해 리뷰를 한번 해보고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가입방법까지 안내해드릴께요.

 

목차

 

1. 하나은행 에너지챌린지 적금 요약

2. 캐시백 받는 방법 상세 안내

3. 우대금리 받는 방법

4. 기타안내사항

 

 

 

1. 하나은행 에너지챌린지 적금 요약

 

해당상품의 장점은 ①전기료를 아낀다 ②아낀만큼 에너지머니 형태로 캐시백을 준다 ③아낀 비율만큼 우대금리를 준다. 이렇게 3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이자만 주는 상품이 아니라, 일거삼득의 효과를 볼수 있는 상품입니다. 

 

1) 상품설명 : 전 국민 전기절약 실천을 통해 목표 달성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

 

2) 가입금액 : 1천원 이상 ~  20만원 이하

 

3) 가입기간 : 1년

 

4) 최대금리 : 연 4.1%

 

①  기본 : 연 0.8%

② 우대금리 : 연 3.3%

- 전기절약 미션완료하면 우대금리 0.5%

- 전기절감률에 따른 우대금리 2.5%

-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 0.3%

 

5) 캐시백

 

에너지 챌린지 참여해 절약한 전기만큼 에너지 머니를 6개월에 한번씩 정산해줌. 

전기료 절감 + 절감한분량을 캐시백 해주니 2배 효과 있음.

 

6) 가입 대상 : 실명의 내국인,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7) 판매기한 : 21년 12월 27일~22년 12월 31일까지 (100,000좌 판매소진시 종료)

 

 

2. 캐시백 받는 방법 & 에너지 챌린지 가입 방법

 

에너지 챌린지에 참여하면 절약한 전기만큼 에너지머니를 6개월에 한번씩 정산해줍니다. 

 

1) 절약한 에너지 평균 산출해 적립

 

전년과 전전년 해당월의 평균전력 사용량과 올해 해당월을 비교해 절약한만큼 적립해주며, 1kwh당 7원이 적립됩니다.

가입한 달의 다음달부터 시작됩니다. 에너지챌린지'를 신청하면 한국전력으로부터 전기사용량 데이터를 받아 산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전기절감률은 '에너지챌린지 서비스'에 등록된 주소지에 대해 한국전력에서 고지한 '전기요금 청구서 기준년월'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2) 에너지 챌린지 신청 방법

 

에너지챌린지는 하나원큐앱 → 이벤트  →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면 만들수 있는 기적 카테고리로 이동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월 28일까지 머그컵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이왕 가입하실거라면 서둘러 가입하시는게 낫겠습니다. 

 

2) 캐시백 방법 

 

적립된 에너지 머니는 6개월에 한번씩 받을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니 하나원큐 푸시 알림설정권한을 해제해 푸시알림을 받을수 있도록 해놓아야 합니다.  

 

 

 

3. 우대금리 받는 방법

 

1) 전기절약 미션달성  0.5%

 

전기절약 미션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앱의  '에너지챌린지 서비스' 에서 부여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달성할수 있습니다. 월 1회의 전기절약 미션을 꼭 달성해주셔야합니다.

 

2) 공과금 이체 실적 0.3%

 

예금 가입일부터만기 전전월말 기준으로 월 1회 이체이상의 공과금 이체 실적이 있으면 충족됩니다.

 

3) 전기절감률  최대 2.5%

 

전기절감률에 따른 차등 우대금리가 지급됩니다.

 

전기절감률 16% 이상 : 2.5% 제공

전기절감률 11% 이상 : 1.5% 제공

전기절감률 5% 이상 : 0.5% 제공

 

 

 

 

4. 기타 안내사항 및 가입방법

 

1) 일부해지 가능상품 : 만기일 이전 2회까지 가능하며, 일부해지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2) 비과세종합저축 가능

 

3) 해당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며, 만기까지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를 유지해야만 미션달성 및 전기절감률 확인이 가능합니다. 

 

4) 가입은 하나원큐앱에서만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및 관련정보는 포스팅 중간에또 띄워둘테니 앱이 없으신 분들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더보기

 

 

ETF란? 패시브, 액티브 차이

ETF는 Exchange Trade Fund의 줄임말로 해석하면 '상장지수펀드'를 뜻합니다. 다시 말하면 일반 주식처럼 거래소에서 사고 팔수 있는 '펀드'를 말하며 펀드와 주식거래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라고 볼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