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중고차 가격 감가 없는 BEST 5

 

중고차를 구입하는 이유는 가격이죠. 연식과 주행거리에 따라 새차보다 90% 이상 저렴한 차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중고차를 살때 가격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감가'입니다.

 

400만원에 산 차가 3년후 100만원이 되었는데, 500만원에 산 차는 3년후에도 500만원의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면 어떤 차가 더 나을까요? 100만원 비싸더라도 당연히 500만원짜리 차를 사는게 낫겠지.

 

 

이게 말이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말이됩니다. 중고차도 구입후 2~3년간 감가가 되지 않는 종류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감가없이 출퇴근용도로 활용하실수 있는 차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중고차 감가 되지 않는 차종, 그이유는?

2. 수출업체에서 선호하는 감가없는 중고차 5종

3. 중고차 구입 저렴하게 사는  꿀팁

 

 

1. 중고차 감가 되지 않는 이유는?

 

비밀은 '수출'에 있습니다. 최근 중고차 수출업체들은 유례없는 호황을 맞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동남아나 개발도상국에서 저렴한 '중고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에 자국의 완성차 브랜드를 가진 국가는 많지 않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한,중,일 정도밖에 없죠. 때문에 대부분의 국가, 특히 개발도상국들은 자동차를 100% 수입해서 탑니다.  그래서인지 전세계 어딜 가도 한국차 쉽게 볼수 있습니다.  

 

'수출로' 라는 주고차 수출업체 앱 활용하면 좋다.

 

그리고 현재 없어서 못파는 차종도 있습니다. 수출업체에서 일정금액 이상은 주고 무조건 쓸어가는 차종이 있습니다. 사고가 있건, 없건 주행거리가 길건 짧건 말이죠. 

 

중고차 업체에 연락하지 말고, 중고차 수출업체에 연락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져가는 차량 소개해드릴테니 중고차 구입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2. 수출업체에서 선호하는 감가없는 중고차 5종

 

① 프라이드 07~10년식 (디젤)

② 아반떼 08~10년식 (디젤)

③ 베르나 09~10년식 (디젤)

④ i30 08~11년식 (디젤)

 

현재 위 4종의 중고차는 물량이 없어서 수출을 못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한국에선 한물갔지만 경제사정이 넉넉치 않은 동남아 등 개발도상국 국가에서는 극히 선호되는 차량들입니다.

 

 

수출업체는 키로수나 감가사항이 국내판매용보다 디테일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차종이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져가죠. 특히 앞서 소개해드린 4종은 요즘 없어서 판매 못하는 차종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각 국가마다 선호하는 차량이 달라서 한국에서는 주행거리가 많아 퇴물 취급되는 차량도 훨씬 좋은 가격에 판매할수 있습니다. 

 

 

 

해당연식의 차들은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길어어 애초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보통 이러한  차들을 사면 중고로 되파는 것은 아예 무리라고 보시면 되고 폐차할때까지 타셔야 된다고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차종을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시고 2~3년간 운행하다가 팔면 감가없이 그대로 그가격에 팔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닝 300~400만원 주고 사서 2~3년간 타면 감가가 최소 150만원 이상은 진행될겁니다. 하지만 위 차량을 구입하시면 2~3년 후에 위 가격 그대로 팔수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⑤ 싼타페 cm 06년식 ~10년식 (디젤)

 

suv를 타면서 차박도 좀 즐기고 싶다고 하시면 싼타페 cm을 추천드립니다. 해당차량들은 경매장에서 약 350~400만원에 보통 낙찰이 된다고 하며 엔카등에서는 350~50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당차량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엔카에서 확인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06~10년식 싼타페 cm 모델 356대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싼타페 낮은 가격순

 

주행거리가 20만km가 훌쩔 넘은 차들도 거의  대부분 350만원 이상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 수출업체입니다. 수출이 굉장히 잘되는 차량으로 주행거리가 무슨 30~40만km 이상만 아니면 사실상 350만원 이하로 가격이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 

 

즉 경매나 엔카 등에서 500만원 정도에 구입하셔서 3년정도 타시고 팔아도 감가를 최소화 할수 있는 차량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차들보다 약간 가격대가 있지만 요즘 유행하는 차박도 하시고 레저생활좀 하고 싶다면 1순위로 추천드리는 차종입니다. 

 

 

3. 중고차 구입 저렴하게 사는  꿀팁

 

① 프라이드 07~10년식 (디젤)

② 아반떼 08~10년식 (디젤)

③ 베르나 09~10년식 (디젤)

④ i30 08~11년식 (디젤)

⑤ 싼타페 cm 06년식 ~10년식 (디젤)

 

해당 차들이 감가없이 탈수 있는 차종이라고 소개를 드렸습니다. 가격도 무지하게 저렴하니 초보운전자라면 구입을 고려해보시고, 만약 해당 차종을 보유하고 있다면 수출업체에 판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수출로 라는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고차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 직거래

- 자동차경매(대기업)

- 엔카에서 득템

 

중고차를 싸게 사는 팁과 제값주고 파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을 진행한 바 있으니 하단부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 이전글 더보기

 

 

중고차 팔기 내차 제값판매

내차를 제값 받고 팔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업체에게 견적을 요청해보는 게 좋습니다. 한 업체에만 견적을 내보고 판매하는 것은 거의 도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업체(딜러)는 결국 싸게 매입

young-key.tistory.com

sm3 중고차 시세 가격

 

sm3 중고차 시세 가격

르노삼성의 SM3는 현대차의 아반떼, 기아의 K3, 쉐보레의 라세티 등과 긴 시간 경쟁해온 모델입니다. 출시 초기부터 검증된 품질과 성능으로 인해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SM3 모델  1) S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