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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생활정보

전입신고 필요서류 확인, 인터넷 신청방법 체크


전입신고는 인터넷과 방문접수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인터넷 접수시 - 공인인증서

방문 접수시 - 신분증


두가지 서류가 필요하네요 

그밖에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청인 정보 입력 - 이전살던곳 주소 기재 - 이사온곳 주소 기재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엄청 간단하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차근차근 스크린샷을 통해 알아볼께요

(5분이면 됩니다 :D)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후에

전입신고라고 검색해주세요

민원 24나 민원24 포털로 접속해도

정부 24 홈페이지로 자동연결이 되니 참고해주시구요



전입신고라 검색하시면 신청서비스 1건에 전입신고 보이시죠?

신청 버튼 클릭해주세요!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도 확인 부탁드려요~~



휴대폰 번호를 남기시면 전입신고 진행사항에 대해 알수 있어요.

워낙 금방 처리되서 신청하고 금방 완료 메시지가 오더라구요

전입 사유를 선택해주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1단계로 이사전에 살던곳을 입력해주세요

주소를 조회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주소가 뜰꺼에요.



이사가는 사람도 선택해주세요

본인과, 이사가는 가족 모두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벌써 마지막 단계입니다.

3단계 이사온곳에 대한 정보를 기재해주셔야 해요

일단 제가 체크해준 부분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다가구 주택 여부 선택해주세요~



위 사진중 해당사항을 클릭해주시고, 이사온 사람끼리 세대 구성이라면

세대주를 유지할지 변경할지 체크해주세요



세대주 유지를 선택한다면

다음과 같은 세대주 및 세대원 확인 창이 자동으로 떠요

확인 해주시구요



다음은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에요

신청을 하시면

기존 주소에서 자동으로 이사온곳으로 우편물을 받을수 있어요 



다만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일권역으로 3개월 이내에 이사하시는 경우 무료이고

타권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7,000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신청하시는게 편하겠죠?

신청까지 하셨으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My Gov 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보통 신청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전입신고 처리가 됩니다~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셨으면 해당관찰지에서 문자를 보내줘요~



지금까지 전입신고 필요서류 및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려운 부분은 없으시죠?


새로 이사온 곳에서 적응 잘 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깃들길 기원할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