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인터넷 TV 결합상품 가입 팁 2022년

인터넷과 TV 결합상품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가입전 꼭 유의해야 할점과, 합리적인 상품을 찾는 방법은 무엇이고 조금 더 혜택이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5분정도만 읽고 감이 딱 잡히실 테니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가입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2. 견적 문의 과정 및 방법

3. 이건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한다.

 

 

1. 가입문의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1) 인터넷 속도 :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어떤게 좋을까? 

 

TV방송 채널은 요즘 워낙 넷플릭스 같은 OTT가 많으니 가장 기본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인터넷 속도의 경우 업체와 전화를 해보면 기본적으로 500메가, 1기가 속도를 추천합니다. 

 

그런데 사실 100메가만 써도 집에서 인터넷하고, 와이파이로 넷플릭스 스트리밍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저는 약 6개월전까지는 100메가를 쓰다가, 이번에 이사오면서 500메가를 쓰게되었는데요. 이유는 100메가와 500메가의 가격차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즉, 고사양 게임 등을 돌리지 않는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100메가의 속도도 충분하니 인터넷 속도 1기가 짜리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은 100메가와 500메가 가격차이가 별로 없으니 500메가로 사용하시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유명한 IT 유튜버 잇섭도 10기가 인터넷을 썼는데 실제속도를체크했더니 100메가가 나왔따고 밝혀져 한때 시끌벅쩍 했었죠. 이말을 반대로 하면 100메가 속도도 테스트 하지 않고 그냥 쓰면 충분히 빠르다는 뜻입니다.

 

2) 기본은 3년 약정

 

TV와 인터넷은 무조건 결합을 하는게 저렴한데 디폴트값이 3년입니다. 1년 약정, 2년약정도 있으나 가격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기본 3년 약정으로 묶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지역 방송사가 가장 저렴

 

지역별로 수많은 방송사들이 있고, TV와 인터넷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지역케이블은 메이저 3사에 비해 훨씬 월 요금이 2배가까이 저렴합니다. 그러니 본인이 한 지역에서 이사를 가지 않고 산다면 지역방송사를 이용하는게 합리적입니다. 

 

T브로드는 현재 SK브로드밴드의 것이고, CJ헬로비전은 LG헬로비전이 되었다.

문제는 이사를 가게되는 경우인데요. 지역방송사는 한 지역에서만 서비스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점은 몇년 전 법이 개정되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내가 이사가는 지역에 서비스가 안되면 그것은 소비자 과실이 아니기 때문에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이사간 것은 전입신고나 임대차계약서 등을 통해 증명하면 됩니다.

 

 

4) 휴대폰 통신사까지 묶으면 가장 저렴

 

메이저3사인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까지 함께 묶으면 가격이 더욱 저렴합니다. 만약 본인이 한곳의 통신사만 계속 유지하는 타입이라면 3사를 묶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다만 휴대폰 통신사를 갈아타면서 얻을수 있는 보조금 혜택은 받지 못하게 됩니다. 

 

5) 최근에는 알뜰폰도 TV 인터넷과 결합 가능 

 

 

원래는 안되었는데 최근에는 알뜰폰도 결합이 됩니다. 제 경우 LG유플러스의 인터넷과 TV를 사용하면서, 에넥스텔레콤이란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를 묶어서 요금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6) LG 유플러스

 

lg유플러스 사용하시면 스마트티비가  아니더라도 리모콘만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가 연동이 됩니다. 마치 스마트TV와 같은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크롬캐스트로 연결해서 봤어야 햇는데 리모콘만으로 이게 되니 편하더군요. ㅎㅎ 댁의 TV가 스마트 TV가 아니라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2. 견적 문의 과정 및 방법

 

문의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메이저 3사에  문의 (SK, KT, LG)

2) LG헬로비전 등 지역케이블업체에 문의 

3) 100메가 닷컴 등 사설업체에 문의

 

1) 메이저 3사 문의

 

메이저 3사의 동일한 요금제라면 월 요금이 대동소이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상품권이나 현금등의 혜택이 어디가 좋은지를 체크하면 됩니다.

 

다이렉트로 전화해서 "TV 제일 베이직 상품(채널 가장 적은 것) + 인터넷 100메가 or 500메가 문의드립니다. 3년약정 월요금 얼마에요? 라고 물어보시면 되는데

 

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혜택

 

이때 현금이나 상품권(신세계,홈플러스 등) 혜택도 알려줍니다. 이는 보통 40만원 내외에서 결정되는데, 시기에 따라 더주기도 하고 덜주기도 하고 분기말이나 월말, 연말쯤 실적이 좀 딸리면 60만원 수준까지 올라가기도 하니 무조건 3사에서 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2) 지역케이블업체 문의

 

지역케이블업체는 현금이나 상품권 혜택이 없습니다만, 그것을 감안해도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품질차이도 없구요. 

 

3) 사설업체 문의 

 

가입을 대행해주는 사설업체도 있습니다.  문의를 하면 본인들이 3사에서 직접 견적을 내주고, 상품권과 현금등이 얼마 나오는지도 원스톱으로 알려줍니다. 이때 사설업체가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주기도 하니 사설업체도 1~2곳정도는 문의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입대행업체

 

이렇게 3단계를 거치신 후, 가장 합리적이라 판단되는 곳에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문의는 '전화'로 하시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3. 이건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한다.

 

1) 이미 3년이상 사용했다면?

 

TV와 인터넷 언제부터 사용하고 계셨나요? 이미 3년이상 사용했다면 자유의 몸입니다. 그말은 곧, 나는 다른 통신사에 가입하면 상품권 40만원을 챙기실 수 있단 뜻입니다. 업체를 바꾸지 않더라도 전화만 하면 알아서 상품권을 챙겨줍니다. 고객을 지켜야 하니까 말이죠. 

 

3년 이상 사용했다면 반드시 상품권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2) 이상한 상품권에 현혹되지 마라

 

아주 종종 100만원 상품권 지급등의 이상한 찌라시들을 보고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고보면 영화 무료 다운로드권 100만원 이런겁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최고 조합은 지역방송사 + 알뜰폰 

 

가장 저렴한 조합은 지역케이블로 인터넷과 TV를 신청하고, 휴대폰을 알뜰폰을 사용하는겁니다. 

 

알뜰폰에 대한 정보도 포스팅한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알뜰폰 가입방법 2022년

알뜰폰을 가입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라면 제 글을 읽는데 5분, 그리고 그 방법대로 실행하는 방법까지 10분을 투자해 총 15분만 투자하시면 알뜰폰에 가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