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인터넷

[인공지능 아파트] 인공지능 아파트 편의성 및 원리


최근 인공지능 아파트들이 속속 생기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집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인공지능’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스마트 시스템이 진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인공 지능 아파트는 어떤 원리로 어떤 편의를 제공할까요?

인공지능 아파트는 우선 통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 조회할 수 있으며 자동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표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을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홈 서비스를 적용해 음성과 카카오톡으로 세대 내 각종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게끔 한 아파트도 곧 생겨날 예정입니다.


입주민을 내 가족처럼 지켜주는 3대 특화 보안 솔루션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놀이터, 스쿨존 등 안전 키즈존을 조성해 사고예방은 물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상을 통해 화재 및 침입 등을 분석하는 스마트 CCTV가 적용되며, 동체감지기를 적용해 현관 앞을 서성거리는 외부인 등의 움직임을 미리 체크할 수 있는 안심 보안시스템도 있습니다.


 ​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클린 스마트홈 기술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허기술인 향균 황토덕트를 사용해 공기 통로까지 한층 청결하게 유지되는 것은 물론 환기와 공기청정, 초미세먼지 제거기능까지 갖춘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대기질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이러한 청정 시스템은 인공지능 아파트의 인기열풍에 큰 호재가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