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우리은행 적금 추천, 첫급여 우리적금 혜택 및 리뷰

 

이제 막 취업한 사회초년생, 그리고 직장인이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부동산이나 주식등의 '투자'겠죠? 회사 봉급으로 부자가 될 가능성은 제로이기 때문입니다.

 

투자를 위해선는 종자돈이 중요합니다. 5천만원만 있어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모으는 방법은 취업과 동시에 최대한 빠르게 적금에 가입해 돈을 묶어두는 것입니다. 급여가 25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100만원을 쓰고 150만원씩 3년만 모으면 3년이면 원금만 5400만원입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이 가입하기에 좋은 우리은행의 '첫급여 우리적금'을 상세히 리뷰해보겠습니다.

 

목차

 

1. 첫급여 우리적금 상품 안내

2. 첫급여 우리적금 이벤트

3. 첫급여 우리적금 장점

4. 정리

 

 

1. 첫급여 우리적금 상품 안내

 

1) 가입대상 : 만 18세 ~35세 이하 실명의 개인

2) 가입기간 : 12개월

3) 가입금액 : 월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가능

4) 금리 : 최대 연 2.2%

 

- 기본금리 : 연 1.1%

- 우대금리 : 급여이체 9개월 이상이면 연 1.1%  

 

제로 금리 시대에서 월 100만원의 목돈을 2.2%까지 금리를 주는 곳은 저축은행을 제외하곤 매우 드뭅니다. 특히, 우대금리를 받는 조건이 급여이체 1가지라 달성이 매우 쉽습니다. 누구나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 급여이체 금리 조건

 

- 3개월 ~ 5개월: 0.3%

- 6개월 ~ 8개월: 0.5%

-9개월 이상: 1.1%

 

5) 상품 혜택

- 만기 자동해지 서비스 

- 일부 해지 가능 : 긴급자금 필요시 만기해지 포함 총 3회 일부해지 가능

(일부해지건은 중도해지 이율 적용)

 

6) 판매한도 10만좌

 

선착순 판매이오니, 100만원 정도의 고액적금을 원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2. 첫급여 우리적금 이벤트 및 가입방법

 

 

비대면 최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적금지원금 3천원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1) 가입 방법

 

가입은 영업점 가입, 우리은행 앱인 우리WON뱅킹을 통한 비대면 가입 둘다 가능합니다만, 이벤트를 위해서라도 가급적 모바일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3. 첫급여 우리적금 장점

 

시중에 5%  이상 주는 적금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품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00원 이상 사용해야만 우대금리 제공

2) 월 최대 납입한도 20~30만원 수준

 

사실상 우대금리는 은행에서 주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에서 주는셈입니다. 월 최대 납입한도도 적은 편이구요.

 

때문에 사회초년생 혹은 아르바이트를 해서 고정적 수입이 있는 분이라면 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고, 우대금리 조건 달성이 쉬운 해당  '첫급여 우리적금' 이 훨씬 낫습니다.

 

 

4. 정리

 

금리 몇푼이나 된다고 적금을 드냐 하시는 분들 있습니다. 저 역시 주식이나 부동산 등 투자는 당연히 해야하는 것이고, 평생을 공부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단 얼마간의 '종자돈'을 투자로 모으는 것은 너무나 리스크가 큽니다. 괜히 원금만 까먹게 될 가능성이 높지요. 

 

남들보다 1~2년 먼저 시드머니를 모으고, 그 시간만큼 빠르게 여러 자산에 투자하시게 된다면 그 차이는 10~20년이 될수 있습니다. 급여의 50% 이상은 적금(청약포함)으로 모으기를 강력추천드립니다.

 

♣ 이전글 더보기

 

 

월 복리적금 추천 TOP 4

복리 적금은 스노우볼에 비유되곤 합니다. 처음에는 주먹만 하던 눈덩이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커져 나중에는 처음 크기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커다란 눈덩이가 되죠. 만약 매월 50만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