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예비군, 민방위 얀센백신 사전예약 방법

 

미국이 한국군에게 공여키로 한 얀센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이 6월부로 시작되고, 6월 1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순으로 접종을 진행한다고 하니, 빠르게 백신접종을 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30세 이상의 예비군, 민방위, 군관련 종사자는 예약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예약 관련 사항

2. 얀센 코로나19 백신 세부사항

3. 정리

 

1. 예약 관련 사항

 

1) 사전예약 대상자 : 만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군관련 종사자

2) 얀센백신 예약일 : 6월 1일 ~ 6월 11일

3) 얀센백신 접종일 : 6월 10일 ~ 6월 20일

4) 사전예약 접종 분량 : 101만 2800명분

5) 예약방법

 

-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가능 

- 포털에서 '백신예약' 검색후 접속도 가능

 

본인인증 및 몇가지 개인정보만 입력해주면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2. 얀센 코로나19 백신 세부사항

 

1) 얀센백신 세부사항

 

얀센은 세계 최대의 제약 및 생활용품 회사인 존슨앤드존슨의 자회사입니다. 영상 2도에서 8도 사시에 유통 보관이 가능한 백신이며 타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해도 된다고 합니다. 21년 3월 WHO의 승인을 받았고, 4월 한국에서 승인되었습니다. 

 

모더나 94.1%

화이자 90%

아스트라제네카 70%

모더나 66%

 

임상 결과 모더나의 예방율은 66%로 타 백신대비 낮은편입니다만 중증사례의 85%를 예방하며 타 백신과 비교했을때 변이에 가능하다는 결과가 도출됐습니다.

 

2) 얀센 백신 부작용 사례

 

① 혈전 부작용 사례 - 인과관계는 없었다.

 

미국의 얀센백신 접종자 1천만명중 혈전 부작용 사례는 10건 이하였는데,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국내에는 주한미군과 카투사 군장병까지 5천여명이 접종을 완료했고, 혈전 등의 부작용 사례는 없었습니다.

 

접종 1~2일차 발열, 오한과 같은 경증의 사례는 종종 있는편이며, 특이한 점은 미국의 혈전 부작용 사례는 모두 50세 미만의 여성이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혹여나 모를 사항에 대비하기 위해 여성과 30대 미만 남성에게는 접종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결정됐습니다. 

 

 

② 알레르기 반응

 

아나필락시스(알레르기) 사례가 보고되었는데요. 이는 독감 백신 발생의 비율 범위로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③ 발진 사례 1회

 

미국에서 전신 발진사례가 있었는데, 이는 백신의 특정 물질과 환자의 유전적 상호작용으로 인한 것으로 매우 희귀한 사례였다고 합니다. 딱 1회만 보고되었습니다.  

 

3) 사전예약 놓친다면?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다면 3분기 예방접종계획에 따라 접종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3. 정리

 

백신을 접종함으로써 얻을수 있는 이익은 그렇지 앟았을 경우와 대비해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특히, 점차 백신 접종자에 한해 인센티브의  폭도 넓어짐을 감안하면 서둘러 접종하는 것이 낫다고 보여집니다.

 

집단면역 달성으로 자영업자들의 시름을 덜고, 개인들은 마스크를 벗고 여름을 나길 기원해봅니다. 더불어 올해는 다시 자유로운 해외여행도 가능하길 바랍니다.

 

이밖에 잔여백신(노쇼백신) 접종을 위한 알림신청 방법도 하단부에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알림 신청 방법

백신을 하루라도 빨리 맞고 싶은 분들 많지요? 편하게 카카오톡을 통해 집근처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이 생기면 바로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