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2022년

 

알뜰폰 통신사도 많고, 요금제는 더 많으며,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는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요금제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겁니다.

 

아직까지도 알뜰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이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월에 최소 2~3만원은 통신비를 절감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알뜰폰 요금제 써야 하는 이유

2.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

3.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1. 알뜰폰 요금제 써야 하는 이유

 

1) 알뜰폰이란?

 

아마도 알뜰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알뜰폰'이라는 네이밍에 속고 계실 확률이 높습니다. 저또한 알뜰폰에 대해 모를대는 "알뜰폰 = 싸구려폰, 저렴한  폰, 저렴한 품질"을 연상시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의 정식 명칭은 MVNO(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로 기존의 이동통신사 3사의 망을 빌려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출처 : 알뜰폰 허브

 

즉, 기존 이동통신사 3사와 같은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나 데이터 속도등의 품질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다를래야 다를수가 없습니다. 같은 망을 사용하니까 말이죠.

 

SKT 품질 = SKT망을 대영해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품질

KT 품질 = KT망을 대영해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품질

LG유플러스 품질 = LG유플러스망을 대영해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품질

 

내가 사용하고 싶은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입해서, 알뜰폰통신사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2) 알뜰폰의 장점

 

- 가격 2배가까이 저렴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는 3배정도 저렴)

- 99%의 요금제는 약정기간 없음 (쓰고 싶은 만큼 쓰고 원할때 해지하면 됨)

 

3) 알뜰폰의 단점

 

단점은 몇몇 있긴 합니다. 예를 들어 통신사 할인 10% 이런게 없죠. 그런데 요금제가 저렴한 것으로 충분히 상쇄되니 단점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딱 한가지, 메이저 통신사의 경우 " TV + 인터넷 + 스마트폰 요금제" 3개를 약정으로 묶어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었는데요. 알뜰폰은 이것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약정으로 안묶어도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편이 더 저렴할 뿐더러, 최근에는 알뜰폰 요금제도 요금제에 따라 결합이 가능한 요금제가 상당히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실제로 제 경우 현재 사용중인 알뜰폰 통신사인 에넥스텔레콤의 LTE무제한 요금제와 LG유플러스의 TV와 인터넷까지 결합으로 묶어서 사용중입니다.

 

4) 종종 하시는 착각

 

① 기기변경 :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만 변경

② 번호이동 : 통신사를 변경 

 

SKT와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는 서로 다른 통신사입니다.  같은 SKT망이니 기기변경인가? 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번호이동이니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

 

1) 알뜰폰 허브 사이트 접속

 

90% 이상의 알뜰폰 업체들이 입점한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서 비교를 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데이터 음성량 문자를 원하는 만큼 조절한뒤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요금제가 검색이 되는데, lte 무제한 요금제인데 3만원 수준의 요금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것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LTE 무제한 요금제 확인 1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리브m이고 통신망은 lg유플러스네요.

 

매일 5기가의 데이터가 제공되고 소진시 5M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매달 29,900원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 납부 금액은 제로입니다. 원래 기본료는 39,800원인데요. 

 

위와 같은 조건을만족하면 9,9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물론 할인전의 39,800원 이란 가격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러한 조건이 짜증나면 다른 요금제를 가입하면 됩니다. 한가지 상품을 더보죠.

 

2) lte 무제한 요금제 확인 2

 

앞서 살펴본 요금제와 똑같은 구성입니다.

 

가격은 32,000원입니다.

 

안내사항을 확인해보니 7개월간의 요금이 32,000원이고 8개월차부터는 44,000원을 받습니다. 

어차피 약정 기간은 없으니 7개월간 저렴하게 쓰다가 타 통신사로 옮기셔도 되고, 44,000원도 저렴한 편이니 그냥 쓰셔도 되고 선택은 자유입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라면 가격도 훨씬 저렴합니다. 

 

 

3. 요금제 선택 후 가입 방법

 

요금제를 고르셨다면 이제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합니다.

 

1)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서 작성 : 개인인증 - 신청서 작성 2단계 걸치면 완료

2) 집으로 유심 배송받음

3) 배송받은 유심 장착후 개통 : 개통방법은 설명서 동봉되니 확인하면 됨. 

 

제휴카드 할인이 되기도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은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서도 가능하고,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로 이동해서 가입하셔도 됩니다. 

 

프로모션 중인 요금제가 항상 있으니, 프로모션 요금제만 갈아타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문에도 프로모션중인 요금제가 많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국가에서 공시지원금 상한선을 30만원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수년전부터는 다같이 비싸게 사는 모습이 되었느데요. 알음알음 싸게 사는 방법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항상 거의 최저가로 스마트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