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부여 롯데리조트 싸게 예약하는법

백제의 옛 도읍 부여의 관광객은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만, 대기업 '롯데'의 진출로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 되었습니다. 부여 롯데리조트를 시작으로 롯데 스카이힐, 롯데아울렛 부여점 등이 생겨나며 관광객이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죠.

바야흐로 '호캉스' 가 대세여서, 천년고도의 역사와 유적이 있다고 해도 제대로된 여유를 즐길만한 좋은 호텔이 없다면 관광객이 그리 쉽게 방문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1박 2일은 해줘야 관광객이 도시에서 돈을 쓰는데 말이죠. 반면 좋은 호텔이 있다면 그냥 떠나기도 합니다. 호텔로 놀러가는 것이죠. 그런면에서 충청도 '부여군'에 생긴 롯데 부여리조트는 이러한 관광객들의 니즈에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이제 좋은 호텔이 있는 도시를 알아보고,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숙박 외에 모든 조건이 완벽했던 부여군의 관광산업이 롯데리조트로 인해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부여리조트 숙박문의가 참 많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가장 싸게 예약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제가 직접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여 롯데리조트 예약방법 1.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


첫번째로,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 앱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날짜는 동일한 8월 22일 -23일 1박2일 기준입니다.

호텔스컴바인과 트리바고 두개 사이트를 확인해볼께요. 


호텔스컴바인 검색결과 



먼저 호텔스 컴바인에서 확인한 예약정보 입니다. '호텔스닷컴'에서 최저가 방을  판매중인데요, 모바일 한정 15%할인 프로모션으로 105,372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트리바고 검색결과 



부킹닷컴으로 연결하자, 127,500원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같은 방이지만 이미 2만원 상당 가격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여 롯데리조트 예약방법 2. 국내 이커머스 사이트 활용


11번가, 티몬 등에서도 날짜별 숙박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확인해볼께요. 먼저 11번가입니다.


11번가 가격 확인 



객실 형태별로 가격이 다릅니다만, 호텔 예약 사이트에 비해 훨씬 비쌉니다. 가장 저렴한 방이 15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몬 가격확인


최저가 145,500원으로 11번가보다는 저렴하지만 호텔 예약 사이트보다 비쌉니다.



부여 롯데리조트 예약방법 3. 호텔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


롯데리조트 통합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예약 어플이 아닌 호텔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어떨까요?



127,500원으로 트리바고 사이트에서의 예약과 동일하며, 모바일 프로모션 진행중인 호텔스 닷컴보다는 비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예약해야 할까? 


2019년 8월 22~23일 1박2일간의 일정은 '호텔스컴바인' 앱을 통해  '호텔스닷컴' 에서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은 날짜와 시기별로 다르니 일일히 검색을 하셔야 겠지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하지만 매번 이렇게 최저가를 검색하는 것은 조금 피곤한 부분이겠도 하겠지요? 그래서 저는 호텔 예약 어플을 하나 정해두시고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결제가 간편하고 앱 별로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 호텔자체홈페이지 예약의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격이 같습니다. 하지만, 호텔스닷컴으로 예약시 10박시 1박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중이구요, 부킹닷컴은 친구에게 링크 추천시 10달러 (약 1만1천원) 리워드 및 친구는 숙소 예약가의 1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때문에 마일리지 쿠폰처럼, 어차피 비슷한 가격이니 한가지 앱을 정해놓고 쓰는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 국내용 앱보다는 국내, 해외 통합앱 사용 추천 / 1회성 사용은 호텔스컴바인이나 트리바고 추천


호텔예약 어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일단, 호텔별 가격비교 어플에는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 등이 있구요. 

호텔 예약 어플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트립어드바이저, 스카이스캐너, 아고다 등이 있고, 국내용 어플에는 데일리호텔, 호텔패스, 호텔나우, 마이리얼트립 등이 있습니다. 


국내, 해외 호텔을 자주 예약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국내/해외 통합 호텔예약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때그때 단돈 1원이라도 아끼길 원하시는 분들은 가격비교 어플을 통해 가장 저렴한 곳에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가 그러한 어플입니다. 


항공권과 해외호텔을 동시에 예약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익스피디아'에서 둘다 예매 한다면 할인폭이 꽤 큽니다. 상세한 정보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07/22 - [여행/해외] - 익스피디아 호텔+항공권 예약 VS 최저가사이트 가격 비교

2019/07/23 - [여행/해외] - 호텔스닷컴 사용꿀팁 및 타 어플과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