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백종원 유튜브 요리비책, 시작이유, 당부의 말, 레시피 등


백주부 백종원님께서 드디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셨습니다.

유튜브 구독자가 하루만에 50만명을 넘었어요.

정말 대단하쥬~?



백종원님께서 유튜브 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간단하다고 합니다.

장모님께서 백종원 레시피로 갈비찜을 했는데~

맛이 다르다 이상하다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백종원님께서 확인하니,

본인 레시피가 아니었다고 해요

요리명만 쳐도

연관검색어로 백종원 김치찌개부터~ 없는 요리가 없죠?

하지만 정작 본인의 레시피와는 다른 레시피가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돌아다니는 레시피가 잘못된 레시피는 아니겠죠?



하지만 본인이 만든 레시피와 약간 다르거나

소개하지 않은 레시피도 돌아다니면서

약간 섬칫한  기분도 느꼈다고 합니다.



또한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고 하시네요!

요리나 식재료와 관련되

본인보다 전문가는 엄청나게 많다

다만 본인은 요리를 좋아하고, 재밌게 표현하는 사람 중 한명이라고

겸손하게 표현하시네요



진짜 전문가들에 비해

전문적인 지식은 한참 아래라고 하시네요(겸손겸손)


그러면서 당부하시는 말씀은



요리에 대해 관심을 끌 수 있고,관심을 가져주는게 

백종원님의 유튜브 시작의 목적! 이라고합니다.


절대 본인이 지식의 잣대가 되면 안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유튜브에 나름대로 공부하신 분들이 많다고 

전문적인 지식은 그분들껄

참고해달라고 하셨습니다


"틀린게 많을수도 있다, 절대적인게 아니다

한사람이 요리를 해먹는 방식일 뿐이라 말씀하셨습니다"


벌써부터,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 백종원님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저도 구독! 눌렀습니다.

최근 요리에 부쩍 관심이 많아져서요.


이밖에도 많은 레시피와 백종원님만의 경험담이 녹아져 있으니,

더 많은 정보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