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명절 선물 추천 3만원~40만원

 

시댁이나 친정, 혹은 지인들, 부하직원들에게 명절 선물을 해야하는 경우 무엇이 좋을까요? 받는사람 입장에서 오 이거 괜찮네? 하는 선물 리스트를 가격대별로 꼽아보겠습니다. (현금이나 상품권은 제외하고 소개하겠습니다ㅎㅎ)

 

목차

 

1. 3만원 수준

2. 10만원 이하

3. 10만원대

4. 20만원~30만원

5. 40만원 이상

6. 처음 찾아뵙는 시댁, 처가 얼마대 선물이 적당할까요?

 

1. 3만원 수준

 

① 음식류 : 영양제

② 비음식류 : 양말세트

 

3만원 이하는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음식도 선택할 폭이 매우 적지요.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C등 3만원 정도면 구입가능합니다. 혹은 오메가3도 괜찮구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명절을 기점으로 팀을 옮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꽤 많은 인원들에게 선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요.

 

3만원 이하의 선물은 사실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방향제나 향초, 화장품, 칫솔치약세트 등을 선물로 주곤 하는데 직장인이라면 의외로 '양말세트' 괜찮습니다.  

 

 

특히 정장 많이 입는 직업군이라면 검은색 양말 2~3개입짜리 백화점에서 2~3만원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실용성도있고 닥스같은 브랜드 할인도 많이 하죠.

 

요즘 누가 그런거 선물해? 라고 생각하겠지만 진짜 아무도 선물하는 사람이 없어서 막상 받으면 오 이런걸~?? 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2. 10만원 이하 

 

① 음식류 : '올리브오일 +스팸세트' '허브차세트' "전통주" 

② 비음식류 : '그릇+도기세트' '컵세트' '인센스 및 홀더'

 

음식해드시는 분들은 공감하실겁니다. 식용류값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요. 어디서 올리브오일 선물 들어오면 여간 요긴한게 아닙니다.  티백으로된 허브차 세트도 괜찮습니다.

 

 

술을 선물하실 예정이라면 10만원 이하선에서는 고급 전통주를 추천드립니다. 

 

홍삼이나 유산균 더치커피 등도 10만원 이하로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인데, 이러한 상품은 결혼식 답례품 단골 선물이어서 이미 집에 몇박스씩 쌓여 있는 경우가 있고 취향도 타는 제품이니 그리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비음식류로는 그릇이나 도기 등 주방용품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그릇은 저렴한 것이나 비싼 것이나 눈으로 보기에는 별다른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충대충 저렴한거 쓰곤 합니다. (다이소나 이케아 등) 백화점에서 10만원 정도 하는 적당한 선의 그릇이나 도기세트, 혹은 예쁜 와인잔 등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흔히 디퓨저나 양키캔들류의 향초선물도 많이 하시는데 취향은 좀 탈수 있으나 예쁜 인센스홀더와 인센스 스틱을 함께 선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10만원대

 

① 음식류 : '과일세트' '갈치세트' '전복세트' "양주"

② 비음식류 : 발뮤다 전기포트

 

과일은 언제나 괜찮습니다. 명절 선물 받게되면 차례상 비용도 절감되어서 받는 입장에서 아주 좋습니다. 이밖에 갈치나 전복 같은 수산물쪽도 좋습니다. 이게 아니라도 평소 귀하게 여겨지는 음식이라면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마트나 백화점에 많아요)

 

 

술을 좋아하신다면 양주도 좋겠지요. 양주는 가격대가 상당히 다양한데, 어르신들 선물이라면 그래도 10만원 이상대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머님들 취향으로는 발뮤다 전기포트 추천드립니다. 잘 구입하면 1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4. 20~30만원대

 

① 음식류 :" 한우국거리" "불고기 세트" "굴비세트" "양주"

② 비음식류 : 가습기

 

 

슬슬 고기선물이 가능한 가격대입니다.

 

 

요즘 어르신들 사이에서 꽤 핫한 아이템입니다. 미로의 대용량 스탠가습기인데요. 20만원 살짝 넘는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건조 = 피부노화' 기 때문에 나이대가 있으신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상품입니다. 집에 가습기가 있더라도 방에 하나 따로 두시라고 선물해드리면 100% 좋아하십니다.

 

 

5. 40만원 이상

 

① 음식류 : 한우 구이용 선물세트

② 비음식류 : 고급호텔 숙박권, 겨울 패딩

 

40만원대라면 한우 구이용 선물세트 추천드립니다. 명절 선물 음식중 끝판왕 느낌입니다.

 

비음식이라면 고급호텔 숙박권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모시고 함께 가거나 아니면 내외분이 오붓하게 다녀 오라고 픽업까지 챙겨드리는 센스까지 함께 한다면 더 좋습니다. 

 

다가오는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라고 패딩선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패딩 가격이야 명품보다 저렴한것 까지 많지만 30~40만원대 면 백화점이나 아울렛에서 충분히 구입 가능합니다. 

 

6. 처음 찾아뵙는 시댁, 처가 얼마대 선물이 적당할까요?

 

우리 부모님이 우리에게 바라는 것은 잘 사는 것이지 선물이 아닙니다. 가격대보다는 '마음'이 중요한 것이죠. 선물 역시 본인의 상황에 따라 적당한 것을 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적당합니다. 행여 찾아뵙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선물만 덜렁 보낼 것이 아니라 꼭 따뜻한 전화한통이라도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이전글 더보기

 

 

침대 매트리스 선택방법 종류 유의점

잠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잠을 잘때 소화기관, 심혈관 시스템 등이 회복을 하게 되고, 두뇌도 휴식을 취하며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숙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