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유튜브나 회사 프로젝트 등으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해야하는 분들께서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보다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일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초보 편집자들을 위해 '무료'로 이용해도 충분히 쓸만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프로그램 중 괜찮은 것 위주로 추천을 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윈도우를 쓰신다고 자동으로 깔려있는 것은 아니구요, 직접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막삽입, 배경음악삽입, 동영상 편집의 기본 기능은 전부 제공합니다. 유료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조금 더 다양한 글씨체와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지만 무료버전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7년부로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무료버전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고로 누군가 올려놓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설치파일을 공유하고 있으니 검색을 통해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을 겁니다. 



뱁믹스 



뱁믹스입니다. 뱁믹스는 부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손쉬운 인터페이스로 사용법을 익히지 않아도 하루만 갖고 놀다 보면 간단한 동영상쯤은 뚝딱 만들수 있게 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특징이라면 방송자막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인기 예능프로그램등에서 사용하는 자막글씨체를 제공합니다. 플랫폼은 공짜입니다만, 특이한 자막 등은 유료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무료 글씨체도 다수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막 활용이 가능하니, 유튜브용 동영상을 편집하는데도 괜찮을 겁니다.



곰믹스 



곰믹스는 우리가 잘 아는 곰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여러 효과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곰믹스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곰믹스 프로인데, 프로가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끝맺음 : 무료버전 이용후, 유료 버전 고려해보자


앞서 소개해드린 곰믹스와 뱁믹스 그리고 윈도우 무비메이커 까지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법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하루정도만 갖고 놀다보면 충분히 숙지가 가능할 정도로요. 때문에, 굳이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거의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니 일회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쓰셔도 크게 다르진 않을 겁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시다보면, 점차 더 많은 기능을 원하시게 될 텐데요. 그때 유료 버전 사용을 고려해보셔도 늦지 않을 것이니, 꼭 무료버전먼저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가지 버전을 모두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