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대만 여행 준비 방법] 대만 여행 가기전 알아야 할것 정리(교통, 전압, 환전, 날씨, 유심 등)

대만(타이완) 교통

대만 여행은 보통 지하철 (MRT) 로 여행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이베이외 근교로 나갈 경우에는 택시나 버스투어를 활용합니다. 대만의 경우 아직까지는 국제면허증이 유효하진 않습니다. (최근 개정 움직임이 보여, 단시일내엑 국제면허증으로 대만 렌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임) 현지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렌트는 불가하기 때문에, 대만여행은 '지하철 + 근교 택시 및 버스투어 ' 활용하시면 됩니다. 



흔히 일본 여행 갈때는 지하철 정액권을 많이 끊고 가는데요, 대만 지하철 요금은 한국과 유사하기 때문에 정액권은 굳이 활용하질 않구요, 현지 편의점에서 구입과 충전이 가능한 '이지카드'(한국의 티머니)를 많이 활용합니다. 


대만 날씨

3월 ~ 5월 : 4월부터 꽃이 피고, 여름이 오기 전까지 성수기라 할 수 있습니다. 5월부터 우기에 돌입하니 우산이 꼭 필요합니다.

6월 ~ 8월 : 우기 시즌입니다. 폭우로 교통편이 제때 운행하지 못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9월 ~ 11월 : 9월 중순 이후로 날씨가 좋아지고, 10월부터 강우량도 감소합니다. 11월까지 선선하고 쾌적해 여행가기 최고의 날씨라 할 수 있습니다.

12월 ~ 2월 : 짧지만 가장 추운 계절입니다. 북부(타이베이)는 건조하나 남부는 포근해 여행하기엔 여전히 좋습니다. 



대만 전압

대만 전압은 110볼트입니다. 3성급 이상의 호텔에서는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돼지코 꼭 챙겨주세요!


대만과 한국의 시차

한국이 한시간 빠릅니다. 즉, 한국 시각 -1 = 대만 시각입니다. 한국이 오후 3시면 대만은 오후 2시겠네요!


환전

대만은 뉴타이완달러를 사용합니다. 표기할떄는 TWD 나 NT$, NTD등으로 표기합니다. 환전은 이중환전 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에서 뉴타이완달러로 환전합니다. 보통 공항에서 환전을 많이 합니다. 


대만 화폐


명동등에 위치한 사설업체나, 네이버, 다음 카페등에서 알음알음 환전하지 않는 이상, 이중 환전이 환율에 유리하니 꼭! 달러

로 먼저 환전한 다음 현지에서 뉴타이완달러로 환전하길 부탁드립니다.



환율

1대만달러에 36.5원정도 합니다. 19년 4월 기준입니다. 


현지 심카드 or 포켓 와이파이

현지에서 선불 심 카드를 사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금에 따라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일일이 포켓 와이파이를 들고 다니는 수고로움도 피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금도 저렴합니다. 심 카드는 공항에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미리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포켓와이파이의 단점은 휴대해야하는 부담과 배터리로 충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존 한국 내 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모두 받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출발 전 한국에서부터 업체를 통해 대여가능하며, 현지 공항에서도 타이완 업체의 포켓 와이파이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