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인터넷

[넷플릭스 무료보기] 아이유 페르소나 개봉.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료보기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가 4월 11일 오후 5시 공개되었습니다.  '페르소나'는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아이유)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입니다. 아이유의 첫 영화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페르소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스 어원의 ‘가면’을 나타내는 말로 ‘외적 인격’ 또는 ‘가면을 쓴 인격’을 뜻한다. 스위스의 심리학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 사람의 마음은 의식과 무의식으로 이루어지며 여기서 그림자와 같은 페르소나는 무의식의 열등한 인격이며 자아의 어두운 면이라고 말했다. 자아가 겉으로 드러난 의식의 영역을 통해 외부 세계와 관계를 맺으면서 내면세계와 소통하는 주체라면 페르소나는 일종의 가면으로 집단 사회의 행동 규범 또는 역할을 수행한다. 하지만 영화에서 페르소나는 종종 영화감독 자신의 분신이자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배우를 지칭한다.



이번 넷플릭스 에서 공개되는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이경미 감독은 테니스 코트 위 두 여자의 불꽃 튀는 승부를 담은 '러브 세트'를, 임필성 감독은 모든 걸 바칠 수 있을 만큼 매혹적인 이야기 '썩지 않게 아주 오래'를 연출했다. 전고운 감독은 소녀들의 발칙한 복수극 '키스가 죄'를, 김종관 감독은 꿈에서 다시 만난 남녀의 미처 나누지 못했던 속마음을 그린 '밤을 걷다'를 통해 아이유를 담아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다양한 영화, 드라마, 다큐 등을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 에서 상영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들!

넷플릭스 한달간 무료이용도 가능합니다.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를 제작하기도 했던 넷플릭스! 넷플릭스 에 지금 가입하시면 한달간 무료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이유의 페르소나가 궁금하신 분들은 무료이용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는 그 밖에도 엄청나게 많은 콘텐츠가 있습니다. 한달이 되기 전에 알림이 와서 해지하시면 공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일주소만 바꿔서 새로운 계정으로 계속 가입하시면 넷플릭스 를 몇달이고 무료로 이용도 가능하다는 사실은.. 팁입니다!



당초 넷플릭스 측은 5일 '페르소나'를 공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강원도 산불이 크게 번졌고, 이에 넷플릭스 "국가재난 상태가 선포된 엄중한 상황 속에서 '페르소나'의 공개 일정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