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하나은행 손님케어적금 가입방법 및 혜택


하나은행이 콜센터(고객센터)를 통해 신규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인 '손님케어적금'을 출시했습니다. 미래금융그룹 염정호 그룹장은 "디지털 소외 손님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편의성과 차별화된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센터 전용 상품을 출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한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가입방법부터 우대금리 수령방법까지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손님케어적금'



상품 상세 정보


상품 특징 :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하여 가입하는 손님케어센터 전용 적금

가입 대상 :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가입 기간 : 1년

가입 금액 : 매월 1천원 ~ 20만원 이하 (원단위)

이자 지급 방법 : 만기일시지급식


금리 : 최대 2.1%

- 기본금리 0.7%

- 우대금리 : 손님케어 신규 0.2% / 마케팅동의 0.5% / 자동이체 손님 0.5% / 소중한 손님 0.2%



일부해지 : 만기일 이전 총 2회까지 가능하며, 일부해지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금리가 적용

유의사항 : 하나은행 고객센터에서만 가입이 가능


*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되는 상품입니다.


중도해지 금리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시 불필요한 계좌를 정리할 수 있으며, 휴면계좌통합조회서비스 이용시 휴면계좌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1599-1111,0,1


상품출시기념으로 8월 1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손님케어적금 신규가입손님중 1111명을 추첨해 11월 중 3000원 상당의 하나머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손님케어적금 장단점


장점 : 콜센터 가입 


모바일 가입이 필요하지 않고, 콜센터 전화를 통해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모바일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일반 적금보다 금리도 높은 편입니다. 


■  단점 : 모바일 전용상품 대비, 낮은 금리


일반적금과 비교했을대 금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 전용 상품과 비교했을때 금리는 낮은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바일이 익숙하신분들께서는 굳이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월 적립한도도 20만원으로 낮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