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아시아나항공 예약 꿀팁!

저가 항공으로 항공편이 다양해 졌어도, 국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중장거리 노선과 안전, 서비스 면에서 중장년층 이상의 선호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가항공의 물량공세에 앞서 아시아나 역시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시아나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하는 분들께 드리는 꿀팁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놓치지 말고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아시아나 항공 이용 꿀팁 1. 최저가 간편조회



메인화면의 예약 버튼을 누르시면 최저가 간편조회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한 화면을 보겠습니다.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외에도 유럽과 미주로 출발하는 최저가 항공권이 표시됩니다. 남녀노소 많이 찾는 방콕을 클릭해보겠습니다. 



8월 최저가 46만원, 9월 최저가는 36만원 수준입니다. 9월 1일부터 6일까지 휴가를 계획하신다면 36만원에 방콕을 다녀오실수 있습니다. 물론 저가항공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최고수준의 서비스와 안전을 고려하신다면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겠죠? 휴가나 연차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매달 최저가로 구성할 수 있는 항공권 기간을 미리 검색한 후 휴가를 쓰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네요.



아시아나 이용 꿀팁 2. 무이자 할부 가능

 

요즘 젊은 세대에서는 여행을 가기 위해 빚을 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처구니 없다고 생각되지만,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리 해외여행 비용이 저렴해 졌다고 해도, 돈 100만원 드는 것은 우습기 때문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2개월부터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목돈이 당장 없는 분들께서는 일년에 한번뿐인 여름휴가를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이용꿀팁 3. 호텔예약시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 할 수도 있는데, 실제 가능합니다. 



아시아나에서 항공권을 예약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호텔 예약 사이트의 '마일리지 적립몰'에서 특정 호텔 예약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아고다,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그리고, 렌터까 업체까지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혜택이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저가 항공사에는 전혀 없는 혜택이니 꼭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와 같은 호텔의 경우 호텔에 직접 마일리지 적립 요청을 하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이 됩니다. 


아시아나 이용꿀팁 4. 온라인 사전 체크인 및 기내 와이파이


여유로운 수속을 위해서 사전 체크인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출발 48시간 전부터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사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남은 시간은 대기 없이 여유로운 면세점 쇼핑이나 식사가 가능합니다. 



유료지만 기내 탑승후 와이파이를 신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업무를 보시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인터넷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장점 : 환불 및 취소 유리, 비행기 지연 및 결항시 대처가 좋음


올 초 1,2월 제주도 출발 항공편이 기상악화로 인해 결항된 사건 기억나시죠? 대부분 저가항공들이 결항 및 지연통보를 하지 않아 고객들은 하염없이 공항에서 대기를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는 미리 결항공지를 통해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여줬고, 다음 항공편으로의 교환에 대해 안내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결항이나 지연시, 항공기 보유량 또한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 저가 항공이 항공권 취소가 불가하거나, 수수료가 매우 비싼편입니다. 아시아나는 당일 구매 티켓의 경우 무료 취소가 가능하구요. 구간이나 날짜 변경의 경우에도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