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치앙마이 여행, 준비할 사항 총 정리(환전, 숙소, 항공권 등)


태국기본정보


국명 : 타이왕국 Kingdom of Thailand

수도 : 방콕

면적 : 한반도 2.3배 / 대한민국의 5배정도

민족 : 타이족 85%

종교 : 소승불교(90%)

언어 : 태국어와 영어 

시차 : 한국보다 두시간 느림 (한국 15시일때, 태국 13시)

화폐 : 바트 (1밧 = 35원 정도)

전압 : 220볼트(돼지코 필요없음)



치앙마이 위치

여행전 유념해야 할 사항


국왕을 사랑하는 나라

태국 사람들은 왕실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왕가를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태국의 모든 화폐에는 9대 푸미폰 왕의 얼굴이 그려져 있고, 골목과 집집마다 왕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외국인도 왕과 왕실을 모욕하는 언행을 할 수 없으니 절대 삼가야만합니다. 왕궁을 방문할 때는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 하고, 왕실 찬가가 들려오면 현지사람들과 함께 예를 갖춰야 합니다.


타이스마일

언제나 웃는 태국사람들은 온화함을 미덕으로 삼습니다. 격한감정의 표출, 특히 화와 분노를 쉽게 드러내는것은 좋게 받아들여 지지 않습니다. 갈등과 대립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웃으며 다가오면 미소로 답해주세요


신성한 머리에는 손대지 않아요

태국 사람들은머리를 무척 신성한 부위로 여깁니다. 어린아이가 지나간다고 하여 머리를 함부로 쓰다듬거나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매우 무례한 행동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어요. 반대로 발은 미천한 곳이라 여기니발로다른 사람 또는 불상이나 부처의 그림을 가리키는 행동을 하지 않다록 해야 합니다. 



코끼리를 보호해주세요

공정여행, 착한여행이 유행인지라, 코끼리 투어도 조금씩 인기가 사드라들고 있지만, 아직도 너무나 많은 태국 관광지에서 성행중입니다. 사실 코끼리는 수백 년간 나무를 벌목하는데 이용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1989년 지나친 벌목으로 숲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자 숲의 상업적인 벌목을 금지하게 되었는데요, 이때부터 코끼리를 부리던 원목업자들이 트레킹투어나 서커스와 같은 공연에 코끼리를 동원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아기 코끼리들은 생후 6개월부터 부모와 떨어져 조련사에게 절대 복종 할때까지 쇠꼬챙이로 머리를 찍힌다고 하고, 먹이를 주지 않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여행 준비!


태국은 무비자 여행이 가능해요

태국은 무비자 90일 체류가 가능한 나라로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렌트할꺼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받아요! 쉬워요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렌트할 계획이면 국제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야합니다. 신청할 때는 운전면허증과 사진 1장, 여권, 수수료를 지참하고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경찰서로 가면 30분 이내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현지에서 차량을 렌트할때 한국의 운전면허증 요청하는 경우가 많으니 함께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치앙마이 가는 방법

보통 3개월 전부터는인 아웃 도시에 맞게 항공권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 가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직항 : 가장 편한 방법이나,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운항 편수가 적어 출발, 도착 날짜가 고정적입니다. 

경유 : 경유해서 가면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비행 시간이 길어지는 단점이있습니다.

방콕으로 인아웃: 방콕으로 인아웃을 하고, 치앙마이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콕과 치앙마이를 둘다 여행한다면 좋은 선택입니다만, 치앙마이만 여행한다고 할때는 이동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항공권 전문 판매 사이트

와이페이모어, 인터파크, 탑항공, 온라인투어, 스카이스캐너, 카약, 구글  플라이트 등의 다양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별로 조금씩 가격도 상이하니,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숙소예약

성수기에는 인기 명소 주변의 숙소들은 일제히 가격이 오르거나 만실인 경우가 잦습니다. 치앙마이는 다행히 숙소가 많은 편이라 묵을 곳을 못 구할 염려는 없지만, 인기가 많은 곳에 여러날 머무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죠?  게스트하우스, 3성급 호텔 등 배낭여행객들이 머물만한 훌륭한 숙소갚 많습니다. 

1주일 이상 한 지역에 머문다면, 에어비앤비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앙마이는 다른 지역에 비해 게스트하우스와 시설이 좋은 호스텔이 많아 업체가 관리하는 에어비엔비 숙소가 많다는 것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환전

태국의 통화는 밧(Bath, BHT)로 표기하며 1밧은 약 35원입니다. 한국에서 밧을 환전해 가는 것이 현지 환전보다 이득이다. ATM도 많아 해외 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 신용 카드로 현지에서 인출해도 상관없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통신사 로밍, 유십침 구입, 포켓 와이파이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유심칩을 구매한다면 현지에서 구입하는게 훨씬 싸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종 블로그에 후기도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유심을 쓰면 전화번호도 바뀌니, 한국에서 쓰던 번호로 연락을 받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바뀐 번호를 알려주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2019/05/08 - [여행/해외] - 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 및 요령(스카이스캐너 사용)

2019/03/13 - [여행/해외] - 직접 가본 동남아 여행지 추천 (방콕, 세부, 다낭, 코타키나발루, 라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