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젊은 세대들도 한글 타자가 느린 친구들이 많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취업후 업무의 대부분은 PC를 활용해야 하고, 서류작성 또한 PC를 통해 이뤄집니다. PC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타자능력이 꼭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한컴타자연습 꼭 했었는데요. 지금은 PC에 '한글과 컴퓨터'가 깔려 있지 않은 분들이 많죠. 이러한 분들을 위해 설치없이 바로 타자연습을 할수 있는 플랫폼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루두루 사용해보시고 가장 괜찮은 걸로 연습을 하면 되겠습니다.
목차
1. 말랑말랑 플랫폼
2. 타닥타닥 타자연습
3. 깨비키즈
4. bko.kr
1. 말랑말랑 플랫폼 : 남녀노소 이용가능
한컴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말랑말랑플랫폼 서비스가 9월 27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은 새로운 신규서비스가 나올때까지 그대로 운영됩니다. 22년 12월 이후 새롭게 한컴타자연습이 출시되고 그전까지는 로그인도 없이 기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인터넷익스플러로, 크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팝업차단이 되있다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니 팝업차단 설정에서 한컴타자연습을 제외해야 합니다.
자리연습, 낱말연습, 짤은 글 연습, 긴글 연습 등을 하실수 있습니다.
2. 타닥타닥 타자연습 : 회원가입 필요없고 콘텐츠 많음
역시 로그인이 필요없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광고는 좀 있지만 그래도 회원가입 없이 정통으로 한글 타자연습을 할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자리연습부터 가능하구요.
낱말부터 짧은글 긴글까지 모두 연습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영어타자까지 연습이 가능하니 이용하기 상당히 괜찮습니다. 로그인도 필요없고 사이트가 가볍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3. 깨비키즈 타자연습 : 아이들 특화 사이트
캐비키즈는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공부를 할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곳에서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이트는 회원제로 운영이 되는데, 유료로 가입하지 않더라도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공부도 하고, 타자연습도 할수 있는 꽤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자리연습부터, 단어, 문장연습까지 가능합니다. 급수타자 역시 도전이 가능해서 아이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는데도 꽤나 유용합니다.
4. bko.kr
여기까지만 소개하려다가 앞선 플랫폼보다 훨씬 가벼운 사이트로 짧은 글, 긴글 타자연습만 가능한 한곳을 더 소개합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한 뒤
상태창에 엔터를 치면 바로 시작됩니다. 자리연습과 낱말 연습 등은 없으니 초급자보다는 중급자 이상이 이용하기 좋아보입니다.
※ 영어타자연습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