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랜드

쿠팡플레이 출시, 혜택 및 장점은?


쿠팡이 "쿠팡플레이" 를 출시하면서 로켓와우회원이 누릴수 있는 혜택이 또한가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로켓와우회원은 월 2,900원을 내면 쿠팡의 모든 로켓배송제품의 배송비가 '무료'이며, 반품도 무료로 할수 있는 쿠팡의 유료회원제도입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기존 혜택



위 혜택에 더불어 이제 쿠팡플레이까지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이 제공하는 OTT서비스입니다. 한국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은 마치 아마존이 "아마존프라임" 회원들에게 무료로 각종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OTT 서비스를 신규출시했습니다.



쿠팡플레이 소개


일단 현재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만 다운이 가능하고, 쿠팡앱과 연동하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일내로 앱스토어에서도 다운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아직은 넷플릭스처럼 많은 양의 콘텐츠를 보유하지 못했지만 미국 TV시리즈인 존경하는 재판장님 등 다른 OTT에서는 볼수 없는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이용방법은?


1) 쿠팡 로켓와우회원 가입 필수 : 월 요금 2,900원

2) 쿠팡앱, 쿠팡플레이앱  설치

3) 쿠팡앱과 연동해 별도가입절차 없이 쿠팡플레이앱에 연동

4) 1계정당 최대 5개 프로필 만들어 사용 가능

5) 한명만 와우 멤버십 가입시 최대 5명의 가족이 월 2900원에 무제한으로 쿠팡플레이 이용가능

6) 동시접속 4대까지 가능


<로그인 화면>


쿠팡플레이 실행모습인데요. 넷플릭스와 거의 똑같은 인터페이스를 같고 있습니다. 국내의 넷플릭스 유료회원은 360만명인데요. 만약 쿠팡 유료회원 500만명을 그대로 흡수한다면 단숨에 넷플릭스의 국내회원수를 돌파하게 될 예정입니다.



쿠팡 플레이 향후 성공 가능성은?


쿠팡플레이의 최대 강점은 가격입니다. 기존 로켓와우회원은 따로 가입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900원의 가격으로 로켓배송 서비스도 누리고, OTT 서비스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이베이 등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을 확실히 압도하는 서비스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다른 OTT 서비스와의 경쟁은 만만치 않습니다. 가격은 싸지만 당연히 글로벌 플랫폼인 넷플릭스 등에 비해 콘텐츠는 빈약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내년에 한국에 디즈니 플러스까지 상륙예정이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2011년 OTT서비스인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선보였고, 현재 미국내 4위의 OTT서비스로 자리잡았는데요. 쿠팡 역시 유사한 전략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쿠팡플레이가 국내 OTT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트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는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