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인터넷 자동차보험 추천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모든 상품이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그말은 곧, '상품내용과 보장범위 등 모든 회사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가격차이만 난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도 보편화되어있습니다. 문제는 일일히 회사마다 견적을 내보는 과정이 수고롭다는 것이죠.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도 많고 짜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고로움을 해결해주는 곳이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입니다.


보험비교견적사이트란?


시중에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참 많은데요. 대부분 비교견적사이트는 판매대리점(GA)입니다. 판매대리점은 금융사를 대신해 보험상품을 판매해줍니다. 



때문에, 한번 견적을 내면 여러회사의 가격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쳐본 결과를 가져와봤습니다.



이밖에도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메이저 8개 보험사 비교, 9개 자동차 비교, 가입권유전화 NO등 제각기 본인들의 사이트를 이용하라고 열심히 홍보하고 있네요. 어느곳을 사용하더라도 무방하며, 각기 다른 회사에서 견적을 내는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다만,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모든 회사를 커버하진 않습니다. 



보험다모이 - 손해보험협회 운영


이러한 분들이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가 바로 '보험다모아' 사이트입니다. 손보협회에서 비영리로 운영하는 채널이며, 시중 모든 회사의 자동차보험상품을 원스톱으로 비교해줍니다.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이나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운영주체와 목적입니다.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 제고, 회사별 비교 및 가입경로 안내를 위해 존재하는 곳이므로 믿을만합니다. 메인 화면을 보시겠습니다.



자동차관련 상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가장 유효한 상품은 역시 모든 상품이 표준화된 자동차보험입니다. 지금부터 해당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합니다.



다모아 사이트 비교견적 방법 1단계 : 개인인증



다음과 같은 개인인증, 자동차정보, 가입정보, 추가특약까지 4단계에 걸쳐 정보를 입력하면 5단계 보험료 비교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갱신계약의 경우는 만료 1달전부터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개인인증은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없으셔도 됩니다.


2단계 : 자동차 정보 입력


자동차 정보입력란입니다.



기존 갱신계약이신 분들은 본인인증만으로 기존의 정보가 그대로 따라옵니다. 처음 자동차를 구입하신 분들은 자동차 정보를 차근차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3,4단계 : 가입정보, 추가특약 입력


3단계 가입정보 단계입니다. 



이 역시 갱신계약의 경우 기존계약의 내용이 그대로 따라옵니다. 물론, 원하시는 대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모든 배상한도는 최대치로 설정해주시는것이 안전합니다.


추가약관 역시 상세하게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네비게이션의 유무 만으로도 보험료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5단계 : 보험료 비교


보험료 비교단계입니다. 




화면관계상 상단의 11가지 회사의 상품만 캡쳐로 가져왔습니다. 해당페이지에서 온라인가입, 인터넷 바로가입도 가능합니다. 



끝맺음 : 가격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이처럼 같은 상품임에도 회사마다 가격이 다른데요. 이는 그 누가 강제할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합니다. 주유소마다 기름값이 다르고, 같은 빵이어도 집집마다 빵 가격이 다른것 처럼요. 이러한 상황에서 각 회사는 다양한  혜택들을 내새워 가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이미 마진이 크지 않고 사실상 팔아도 돈이 되지 않는 보험이기 때문에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이 보편화되있고 여러분도 그렇게 가입하시면 됩니다. 기존계약을 만족스럽게 유지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그대로 갱신을 하셔도 되지만, 신규가입자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