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우리카드 유니마일 제주 출시 혜택 & 발급방법


우리카드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담아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를 출시했습니다. 해당카드는 '저비용항공사' 카드인 유니마일 카드에 제주 여행 서비스를 강화한 형태로 출시되었는데요.


 

주요 혜택으로 ㉠항공권 할인, ㉡숙박(호텔, 리조트, 펜션) 할인, ㉢입장권 할인, ㉣외식 결제시 5% 할인 등이 있습니다. 특히, 상품 출시를 기념해서 7월 한달간 가입자에게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제주 특화 주요 혜택 정리 



연회비는 국내전용/해외겸용(유니온페이) 둘다 15,000원입니다. 7월 가입자에 한해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제주여행 특화 서비스 


1) 제주도 숙박 관광지 5% 할인


- 제주도 숙박 : 호텔/리조트/ 펜션

- 관광지 : 박물관 / 레저 / 외식


-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할인 제공

- 전용 홈페이지 특가 외 추가 할인 제공 / 전용 홈페이지 : www.woori-jeju.com


2) 제주도 항공권 발권수수료 면제 (동반자 포함)

-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시 면제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 초과 5kg 위탁 수하물 무료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 


3) 제주도 렌터카 48시간 / 24시간 무료제공

- 72시간 이상 이용시 48시간 무료 제공 (월 1회, 연3회)

- 48시간 이상 이용시 24시간 무료 제공 (월 1회, 연 횟수 제한 없음)


→ 렌터카 전용 콜센터를 통해 출발 3일전까지 예약 시에만 제공됩니다.

→ 아쉽게도, 7~8월 성수기에는 제외되며, 국산차(K5 등급)에 한합니다. 


전월실적 조건은 30만원입니다만, 카드수령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이용실적 조건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즉, 제주여행을 위한 1회성 카드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제주 전용 홈페이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대부분 전용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들어가서 체크를 해봤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숙박, 관광지,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다. 항공권의 경우 항공사가 판매하는 가격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항공권예약어플과 기본 가격이 동일합니다. 거기에 추가 5% 할인이 되니 더 저렴하겠죠.  



숙박업소도 다양합니다. 숙박의 경우 '제주닷컴'에서 제공하는 판매가에 추가 5%할인이 더해집니다. 호텔예약어플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저렴합니다. 



카드 기본 혜택은?


해당카드는 '유니마일' 카드입니다. '유니마일' 이란 LCC(저비용항공사) 어느곳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통합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저비용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 좋은 카드입니다.  


유니마일 적립 항공사 :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위 5곳의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통합 마일리지인 유니마일을 적립해줍니다.


유니마일 적립 : 0.7%~3%



유니마일 1마일은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매출 한건당적리보디는 마일중 1원 미만은 절사되어 적립됩니다.)


제주 왕복 항공권 10만원에 예약시, 

3%인 3천원 =  3천 유니마일이 적립됩니다. 


이렇게 적립된 유니마일은 항공권 예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적립된 유니마일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입니다. 


■ 전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해외겸용카드로 발급받으신다면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월 1회, 연 2회 (본인 1인 한정, 동반인은 유료로 입장)

- 더라운지멤버스 앱 설치후 이용가능



라운지 이용방법


1) 앱 다운로드

2) 회원가입 - 로그인- 카드등록- 라운지 이용권 받기

3) 라운지 안내데스크에서 라운지 이용권과 여권, 당일 출발 항공권 제시

4)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여부 확인 후 입장


→ 전월 실적 조건 40만원 이상시 제공 


■ 주유 할인 서비스


- 현대오일뱅크, S-OIL 주유 및 충전시 리터당 40원 청구할인


→ 전월 실적 조건 40만원 이상시 제공 



발급 방법은? 



해당카드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PC로 접속해 발급을 받으려면 이것저것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이 많으니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발급을 받는게 나으실겁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포스팅 중간에 걸어놨으니 참고해주시구요.


해당카드 장단점


유니마일카드는 작년에 출시되었는데요. 비교적 짧은거리의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께 매우 유용한 카드였습니다. 

그때그때 가장 저렴한 항공사를 예약을 하셨던 분들은 마일리지 적립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유니마일 카드가 통합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들고 출시되어서 큰 인기를 끌었죠.



일본, 중국 및 홍콩, 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등을 저가항공을 이용해 자주 다니는 분들께 꿀같은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수가 없게되었죠. 


장점 


제주 여행시 일회성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렌트카 무료 서비는 꽤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전월 실적 30만원만 충족하면 되기 때문에 카드 혜택 허들도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  


당분간 해외여행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제주외에 사용할 곳이 요원해보입니다. 여행을 자주 다녀야 빛을 발하는 카드인데 현재 상황에서는 적립할 곳도 마땅치 않고, 사용할곳도 제주외에는 마땅치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