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구내염 원인과 치료법

저는 몸이 조금만 피곤하면 구내염이 쉽게 생기는 편입니다. 거의 평생을 구내염을 앓아왔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구내염에 걸렸을때, 빠르게 낫는 방법을 개인적 경험에 비춰 설명해보겠습니다. 


구내염은 면역력 결핍시 발생



구내염은 쉽게 말해 피곤할때 생깁니다. 음식물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잠이 부족했을 경우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일시적으로 잠이 부족한 경우 100%생기더군요. 가령, 비행기가 갑자기 딜레이되어서 공항에서 밤을 새거나, 혹은 잦은 야근으로 새벽까지 잠을 못이룬경우 구내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구내염을 결국 일정한 시기가 되면 사라지는데요. 통증과 열감이 있어서 음식 섭취시에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매운음식, 신 음식, 뜨거운 국물류를 먹으면 고통은 더 심해진다고 보면 됩니다.


알보칠 발라보자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알보칠을 발라주는 겁니다. 알보칠은 쉽게 말해 입안에 생긴 염증을 태워버려 새살을 돋게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수 있죠. 하지만, 알보칠도 면역이 되면 바른 순간은 괜찮지만 하루정도 지나면 다시 염증이 생기더군요. 그때그때 발라주면 일단 식사하는데에는 전혀 통증이 없습니다. 



※ 얼마전에 약국을 갔더니, 알보칠이 일본제품이라고 이반크림이라는 국내제품을 추천해주더군요. 이반크림 추천드립니다. 똑같아요.


과일, 야채 등 충분히 섭취하고 푹자자


제때에 잠을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각종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구내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길입니다. 잠만 푹자도 대부분의 구내염을 예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