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금융

bnk 저축은행 소개

지난 시간은 저축은행의 예금금리에 대해 알아봤고, 예금보호가 되는 5천만원 이하의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시중 1금융권보다 금리가 1% 이상 높은 저축은행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라고 언급드렸습니다. 


2019/07/15 - [시사/금융] - 저축은행 금리비교 사이트 소개


지난번 포스팅을 하면서, 현재 예금 및 정기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BNK 저축은행 이었는데요. 서울, 경기 지방분들에게는 생소한 BNK 저축은행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BNK저축은행의 지주사는 BNK금융그룹입니다. 뭐하는 그룹일까요? 



자회사소개란을 보시면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보이시죠? 바로 부산, 경남지역에서 중심을 둔 금융기업입니다. 



BNK는 19년 초 경남지역 최초로 여자프로농구단을 창단했습니다. 그리고 BNK 저축은행은 이러한  BNK금융그룹이 100% 출자하여 2012년 1월10일 설립한 저축은행입니다. 



부산, 경남지역에 4개, 서울지역에 4개의 영업점을 두고 있는 믿을만한 은행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예금 상품의 금리입니다. 정기예금 2.5% , 정기적금 3.1%로 확실히 저축은행 답게 높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세전 기준입니다. (세금 15.4%, 전금융권 동일)

* 단, 새마을 금고, 신협, 수협은 1.4% 세금 (3,000만원 한도 / 출자금통장 개설시)



이밖에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민의 부담을 경감해주는 서비스부터, 거치식예금, 적립식 예금 등이 있습니다.



저축은행이라 정 불안하다고 하시면, 3,000만원까지 세금우대 혜택이 있는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목돈 마련을 위한 괜찮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만, 5,000만원까지는 예금 보호가 되므로 BNK 저축은행의 상품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금, 적금 등은 리스크가 가장 낮은 안전한 방법입니다. 때문에 보수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분들의 소극적 재테크 방법중 하나인데요. 1금융권보다 이율이 높고, 예금보호까지 되어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안전한 방법임을 말씀 드립니다.


모두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