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알뜰폰 가입방법 2022년

알뜰폰을 가입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라면 제 글을 읽는데 5분, 그리고 그 방법대로 실행하는 방법까지 10분을 투자해 총 15분만 투자하시면 알뜰폰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비해 30%에서 최대 50% 이상까지 요금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딱 15분만 투자하시면 최소 월에 2만원 연에 24만원은 절약이 가능하니 지금 바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알뜰폰 가입전 헷갈리는 사항

2. 알뜰폰 가입방법

3. 알뜰폰 요금제 온라인 비교 방법

4. 요금제 확인

5. 가입 신청서 작성하는 법

6. 개통은 어떻게?

7. 알뜰폰 지금당장 가입해야 하는 사람은?

 

 

1. 알뜰폰 가입전 헷갈리는 사항

 

알뜰폰의 개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더러 있어서 많이 묻는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1) 알뜰폰은 품질이 안좋지 않나요?

 

이름 때문에 받는 오해입니다. 알뜰폰의 정식명칭은 MVNO로써 기존 이동통신 3사의 통신망을 대여해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똑같은 망을 대여해서 사용하니 품질이 다르고 싶어도 다를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 사업중인 알뜰폰 업체

 

SKT와 SKT의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품질은 동일합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마찬가지이니, 이점은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알뜰폰 단점 있지 않나요?

 

모든 단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상쇄가 됩니다.

 

① 통신사 할인 불가  (ex.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KT멤버십 30% 할인 등등)

② 스마트폰 구입시 제공되는 공시지원금 혜택 없음

③ 결합상품 가입 제한됨 : 인터넷 + TV + 휴대폰 결합해서 받는 할인 혜택 없음

 

이 3가지 사항은 단점이라 말하긴 했지만 사실 단점이 아닙니다. 위와 같은 혜택이 없으니 저렴한 것이고, 위와 같은 혜택과 비교해도 충분히 더 저렴합니다.  

 

거기에 더해 3번 항목의 경우 최근에는 알뜰폰도 결합이 됩니다. 저만해도 LG유플러스의 인터넷과 TV를 사용하면서, LG유플러스 알뜰폰까지 결합해서 사용중입니다.

 

3) 알뜰폰 전용폰이 따로 있나요?

 

그런건 없습니다. 어떤 폰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폰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새로하나 구입하셔도 됩니다. 자급제로 구입할때는 삼성전자나 애플스토어, 혹은 쿠팡 등에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2. 알뜰폰 가입방법

 

1) 내가 원하는 업체와 요금제를 선택한다.

2) 온라인이나 우체국에서 가입신청 후 유심을 구입한다.

3) 구입한 유심을 스마트폰에 장착해 개통한다.

 

이렇게 아주 간단한데, 앞서 확인한 것처럼 알뜰폰 업체는 30곳이 넘습니다. 때문에 온라인으로 비교한 후에 가입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3. 알뜰폰 요금제 온라인 비교 방법

 

알뜰폰허브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업체가 알뜰폰허브 사이트에 입점해 있으니 이곳 한곳만 이용하면 비교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는 이러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은 있으니 맞춤형 요금제만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을 해주고, 하단에 검색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LTE요금제로 데이터 월 10기가 이상 /음성/문자 무제한으로 선택해보겠습니다.

 

 

한페이지 10개식 총 6페이지이니 60여개 가까운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21,010원입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이 2만1천원입니다. 

이는 기존 통신사의 같은 요금제에 비해 3배정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가장 저렴한 상단의 요금제 내용을 확인해보죠.

 

 

4. 요금제 확인

 

 

통신망 : KT

데이터 : 10기가 + 소진지 매일 2기가 + 2기가 소진시 3Mbps로 무제한 사용

음성 : 무제한

문자 : 무제한

 

가격은 21,010원이고, 가입비나 유심비용등은 모두 면제입니다. 약정기간도 없습니다.

KT에서 위 요금제에 가입하면 5~6만원을 내야 합니다. 최소 3만원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1개월만 쓰건 6개월만 쓰건 상관없습니다. 그냥 쓰고싶은만큼 쓰시면 됩니다. 기존 통신비용에 비해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왜 이렇게 싼가 봤더니 6개월간 프로모션 중이고, 7개월차부터는 37,390원을 내야 합니다. 그래도 엄청 싼편입니다. 중요한 것은 약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6개월만 쓰고, 프로모션중인 통신사로 갈아타셔도 무방합니다. 위약금이 없으니까요. 

 

요즘 30만원짜리 적금 기껏해야 금리 3%쯤 주죠. 이자해봤자 5만원도 안됩니다. 만약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매달 통신비 3만원을 절약할수 있게 됩니다. 1년이면 36만원입니다. 매우 큰 금액입니다. 

 

 

 

5. 가입 신청서 작성하는 법

 

앞서 확인한 모빙의 KT 요금제에 가입해보겠습니다. 

 

가입은 알뜰폰 허브에서 바로도 가능하고, 모빙 홈페이지에서 해도 됩니다. 알뜰폰 허브에서 바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번호이동 :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를 만들어 개통

 

가입조건만 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번호이동이겠지요.

 

 

본인인증 - 정보입력 - 접수완료 3단계로 진행됩니다. 까다로운 것이 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하라는 대로 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6. 개통은 어떻게?

 

접수가 완료되면 집으로 유심이 배송됩니다. 유심을 장착하고 개통을 하시면 되는데 개통방법도 설명서가 동봉되니 하라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주 쉬우니 걱정마세요)

 

기존 스마트폰의 요금제는 따로 해지하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규개통한 통신사로 모든 요금이 이관됩니다. 

 

 

7. 알뜰폰 지금 당장 가입해야 하는 사람은?

 

1) 기존 통신사 약정 끝난 분

 

기존 통신사의 약정기간인 2년~3년이 끝났다면 두려울께 없습니다. 위약금이 없으니 무조건 알뜰폰으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갈아타는 매달 즉시 2~3만원 세이브가 됩니다.

 

2) 아이폰 유저

 

아이폰은 공시지원금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공시지원금 최대가 30만원인데 보통 통신사에서는 10만원 정도 주죠. 알뜰폰 4~5개월만 쓰면 퉁치고도 남을 금액입니다. 보통 쿠팡에서 카드할인받고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 가입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루트입니다.  

 

3) 재테크에 관심 많은 분

 

요즘 30만원짜리 적금 기껏해야 금리 3%쯤 주죠. 이자해봤자 세금떼면 연 5만원도 안됩니다.

만약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매달 통신비 3만원을 절약할수 있게 됩니다. 1년이면 36만원입니다. 매우 큰 금액입니다. 반드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기시기마다 각종 프로모션이 넘쳐납니다. 해당 본문에도 여러 프로모션 링크가 있으니 최대한 전부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누구나집 청약자격 임대료 사업지구 등

정부와 여당이 집값 안정을 위해 시도하는 '누구나집' 시범사업이 윤곽을 들어냈습니다. 이게 가능해? 라는 의견도 많았지만 실제로 실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해당 사업이 무엇인지, 그리고 청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