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모하비 중고시세 가격

모하비는 기아자동차의 정통 오프로드 스타일 SUV입니다. 존재감을 드러내는 선이 굵은 디자인으로 남성들이 특히 선호하는 차량입니다. 

 

 

오늘은 모하비 중고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모하비의 중고시세를 알아보고 최대한 예산을 절약해서 합리적으로 모하비 중고를 구입하는 요령을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중고차 구입시 광범위하게 구입할수 있는 팁이오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모하비 중고시세

 

중고시세 파악은 중고차를 사건, 팔건, 어떤방식으로 거래하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재 엔카에 등록된 매물을 기준으로 가격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하비

 

1) 생산연도 : 07년~16년 출시 

2) 엔카등록매물 : 517대

3) 최저가 : 530만원 (2010년식, 주행거리 33만8천 )

4) 최고가 : 2,850만원 (2016년식, 주행거리 10만)

5) 금주시세 : 706만원 ~2,289만원 (무사고 기준)

 

 

07년부터 16년까지 10년간 생산된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천만원 이하의 저렴한 모델부터, 천만원 후반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맞춰 구입이 가능합니다. 

 

2. 더 뉴 모하비

 

 

1) 생산연도 : 16년~19년 

2) 엔카등록매물 : 387대

3) 최저가 : 1,480만원 (2016년식, 주행거리 34만2천 )

4) 최고가 : 4.020만원 (2019년식, 주행거리 7천)

5) 금주시세 : 2,242만원 ~3,736만원 (무사고 기준)

 

16년부터 19년까지 출시된 더 뉴 모하비는 이제 출시 4~5년차가 되었습니다. 중고개물이 많이 쏟아지는 해이기도 합니다. 올 한해 리스나 장기렌트 등으로 사용되던 차들이 많이 중고시장에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잘만 하면 좋은 차를 건질수있습니다.

 

3. 모하비 더 마스터

 

1) 생산연도 : 19년~현재

2) 엔카등록매물 : 59대

3) 최저가 : 4,170만원 (2020년 3월식, 주행거리 2만6천 )

4) 최고가 : 5,850만원 (202년 7월식, 주행거리 2천)

5) 금주시세 : 4,173만원 ~5,409만원 (무사고 기준)

 

리스승계상품도 상당히 많습니다. 새차급이지만 새차보다 싸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주셔야겠습니다.

 

대략 시세를 알아봤구요, 시세보다 중요한 것이 시세대비 저렴한 차를 구입하는 것이겠죠. 지금부터는 합리적으로 모하비를 100~200만원가량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 싸게 사기 위해 알아야 할것

 

중고차 유통 과정

 

우리가 접하는 거의 모든 중고차는 위와 같은 유통과정을 거칩니다. 딜러가 일반 차주에게 매입을 하거나 자동차 경매를 통해 매입한 차량을 다시 일반 소비자에게 재판매하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이 바로 유통마진과 수수료입니다.  

 

유통마진 (매입딜러)

직접 중고차를 매입해서 판매하는 매입딜러들의 판매마진수익, 본인이 매입한 차량 가격의 최소 5~10% 이상 책정해서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

 

수수료 (중개딜러)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중고차를 중개해주고 받는 수수료, 중개딜러들의 수입원. 수수료율은 정해져 있지 않다. 즉 네고가능.

 

중요한 것은 유통마진이건 수수료건 법적으로 정해진바가 없습니다. 얼마를 남겨먹던 딜러들의 자유이고, 수수료 또한 마찬가이지요. 

 

 

모하비의 중고가격은 보통 1천만원 이상입니다. 하지만 같은 차여도 딜러에 따라 매입금액과 판매가격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A 딜러 : 1000만원 매입 → 1200만원 판매
B 딜러 : 1050만원 매입 → 1,150만원 판매
C 딜러 : 1000만원 매입 → 1200만원 판매 →수수료 50만원 까지요구?

가장 좋은 딜러는 B딜러입니다. 본인 마진폭을 최소화해서 비싸게 사서 싸게팔았습니다. 거래하면 안될 딜러는 C딜러입니다. 본인이 매입한 차량에 이미 마진을 붙였는데 판매수수료까지 요구하는 딜러가 있다면 거래를 즉시 중단하시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주는 수수료는 중개딜러에게 주는 것이지, 매입딜러에게는 수수료를 주는게 아닙니다. (개념을 헷갈리게 사용해서 가끔 벌어지는 일인데, 법정수수료라고 하는 것은 중고차 중개수수료를 뜻합며 중개딜러에게만 주는 것입니다)

 

여하간 가장 중요한 것은 중고차는  유통과정에서 벌어지는 '마진'이 상당합니다. 유통마진만 없다면 시세대비 훨씬 저렴한 차를 구입할수 있는 것이죠.

 

 

  유통마진 없는 모하비, 어떻게 구입할까? 

 

① 직거래, ②엔카에서 노마진 차량 찾기 ③자동차 경매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거래 

 

 

1) 장점

-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면 수수료나 마진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장 심플하고 직관적인 거래방식입니다. 

 

2) 단점

- 나는 싸게 사고 싶어서 직거래하지만, 판매자는 비싸게 팔고 싶어서 직거래합니다. 즉, 상호간에 절충이 필요하며 드라마틱하게 싸게 구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3) 전제조건

- 모하비 중고 시세를 잘알고 있어야만 합리적인 가격흥정이 가능합니다. 

 

 2. 엔카에서 노마진 차량 찾기 

 

중고차 딜러는 자선사업가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데요. 그런데 종종 노마진에도 차량이 등록됩니다. 노마진 차량이 등록되는 이유는 중고차 매매업의 특성상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때문인데요. 바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때문입니다.

 

 

중고차 매물은 많이 나오는데 판매가 잘 되지 않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딜러들은 매입한 차량은 많은데 판매가 잘 안되니 현금흐름이 막혀 생활이 퍽퍽해집니다. 방법은 차를  후딱 팔아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죠. 후딱 파는 방법은 딱 한가지입니다. 싸게 팔아야 합니다. 

 

 

몇십만원 싸게 팔면 사실 티도 안납니다. 훨씬 싸야죠. 때문에 거의 본인이 매입한 가격 그대로 수수료조로 10~20만원만 붙여서 판매를 합니다. 그러면 몇시간만에 판매가 되죠. 이러한 차량은 꽤나 자주 출현합니다. 다만 워낙 빨리 팔리니 내가 잘 못보는것 뿐이죠.

 

3. 자동차 경매

 

자동차 경매에 참여해 직접 낙찰을 받으면 마진이란게 아예없습니다. 뭔 중고차 하나 사는데 경매까지해? 복잡해~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대기업자동차경매'의 경우 애초에 일반인 참여가 불가해 업체를 선정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즉 모든과정을 업체가 대행해주니, 오히려 내가 직접 중고차 사는것보다도 간편합니다. 대신 수수료가 발생하겠죠. 수수료 30만원주고, 시세보다 200만원싸게사면요? 훨씬 이득이겠죠.

 

이 3가지 방법중 직거래야 부연설명이 필요없지만 엔카에서 노마진 차량 찾기와 자동차경매는 조금더 세부설명이 필요합니다. 보충하겠습니다.

 

 

  엔카에서 노마진 차량 찾기

 

앞서 말씀드렸다시 노마진 차량은 워낙 빨리 팔려나가기 때문에 누가 먼저 잡냐 싸움입니다. 그런데 노마진 차량은 나 노마진이야~ 라고 광고가 달려 등록되지 않습니다. 즉, 이차가 싼지 비싼지는 소비자가 파악해야 하는 것이죠.

 

노마진 차량 찾는 방법 

 

1) 원하는 차종 연식 등 확정한 후 등록된 모든 매물 확인하며 시세파악
2) 30분~1시간에 한번씩 사이트 접속해 신규등록된 차량 확인
3) 2번 과정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반복
4) 시세대비 저렴한 차량 등록되면 바로 구입

 

간단한 노가다 만으로 1주~2주정도면 예산을 100~200만원까지 세이브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루함을 이겨내는 끈기가 좀 필요할 뿐이죠. 

 

■ 참고. 몇가지 사소한 꿀팁

 

1) 게시글 색깔로 신규 등록차량 알수있다.

확인한 차량 게시글은 회색, 그렇지 않은 게시글은 검은색입니다. 신규등록된 차량은 눈에 확 띄겟죠?

 

2) 조회수 많은데 판매가 안됐다면?

 

조회수가 18,104인데 판매가 안됐습니다. 이런 차는 한마디로 정리하면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이고, 비싸다는 겁니다. 시세대비 저렴한 차는 조회수 300을 넘어가기 힘듭니다.

 

 

  자동차 경매

 

오늘 추천드릴 경매는 '대기업자동차경매' 입니다. (법원경매를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출품차량이 적고, 경매일도 잦은 편이 아니어서 실수요자가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대기업 자동차 경매의 단점은 딱 한가지입니다. 일반인이 참여가 불가해 업체를 선정해야 하고, 업체도 공짜로 장사를 하지 않으니 수수료를 받는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점은 또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대기업 자동차 경매의 장점

 

1) 일반인 참여 불가, 공식업체만 참여 가능 → 경쟁자가 적어 낙찰 확률이 높음

2) 업체가 모든과정 대행해주니 간편함, 신경쓸게 없음

3)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차량 입찰 가능

4) 유통마진 없음

5) 법원 경매에 비해 실차점검 용이하며 차량상태도 우수한편

6) 매일 열림

7) 한주에 출품되는 차량 3000~4000대 가량, 최근엔 더욱 증가세

 

도대체 자동차 경매에 출품되는 차량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주로 법인카로 사용되는 차량입니다. 한국에 법인 엄청나게 많죠. 법인카는 더욱 많습니다. 리스나 장기렌트 요즘에는 일반인분들도 많이 이용하죠. 이러한 차량의 계약기간은 보통 4년입니다. 4년이 지나면 반납이 되고, 반납되는 차량은 모두 자동차경매에 출품됩니다. 

 


참고. 대기업 자동차 경매 일시

 

월요일 : 롯데오토옥션 

화요일 : 현대글로비스 양산경매장

수요일 : AJ셀카옥션

목요일 : SK엔카옥션

금요일 : 현대글로비스 시화경매장

 

 


대기업 자동차 경매의 진행과정

 

1) 소비자가 전화나 카톡 등을 통해 업체의 문의하고 상담진행

2) 업체는 매일 아침 의뢰인이 원하는 차종을 정리해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한다

3) 의뢰인은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다면 딜러와 함께 실차점검한다. (안해도 무방)

4) 입찰여부를 결정하고, 상한가를 결정한다, 이때 계약금 10%가 필요하다 (낙찰안되면 돌려받음)

5) 낙찰에 실패하면 2번단계로 돌아간다. 성공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6) 낙찰된 차량은 다시한번 성능 검사가 이뤄진다. 이상이 없다면 최종 인계가 된다

7) 업체에게 수수료를 지급한다.

 

 

의뢰인은 순전히 의사결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다면 보러가시고, 상한가를 설정해주시면 되죠. 빨리 낙찰받고 싶은 마음에 과도한  금액을 적어내면 세이브하는 금액은 적어지니 유념하셔야 합니다. 업체명은 따로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수수료가 너무 과한곳만 피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30만원 이하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고차 싸게 사는법 1줄 정리

 

 

딱 한문장으로 정리하자면 결국 '시세파악' 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불패라는 말이 있듯이 중고차 시세만 잘알아도 최소 손해볼일은 없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구매하건 말이죠.

 

 

어떻게 중고차를 구입하건 그것은 소비자의 자유이며 현명한 판단일것입니다. 모든 소비자는 현명하다는 말도 있는것 처럼요. 그 과정에서 해당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꽤 긴글을 작성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더보기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견적후기와 유의점

다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활용하시고 계시죠? 만약 활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이제라도 들어가서 견적을 꼭 내보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두가지로 간추려 볼수 있습니다. 1) 자동차보험은

young-key.tistory.com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팩트체크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가 카카오톡 채널을 리뉴얼해 오픈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인증 중고차는 중고차를 구매하기에 꽤 괜찮은 채널인데, 그동안 등한시 했었네요. 오늘은

young-key.tistory.com

 

 

모하비 장기렌트 가격

오늘은 모하비의 장기렌트와 관련한 글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신차를 구매했을때와 장기렌트시 가격차이를 알아보고, 견적을 효과적으로 내는 방법에 대해서도 짚어보겠습니다. 모하비 장기

young-k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