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현대카드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 출시, 혜택은?

 

네이버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21년 2월 1일 한성숙 네이버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 출시와 운영, 마케팅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아직 카드가 출시한 것은 아니지만 금융상품을 리뷰하는 블로거로써 어떠한 형태로 출시되는지 예상되는 혜택은 무엇인지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의 형태는?

 

■ PLCC : 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카드사와 기업이 1:1로 제휴를 맺고 출시하는 신용카드입니다. 일반 회사는 신용카드를 만들 인프라나 역량이 없으니 기존 카드사와 제휴해서 카드의 기획단계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사항을 협업해서 신용카드를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조업체의 이름으로 출시되지만 실제 운영은 카드사가 맡는 형태로 마치 대형마트의 PB제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와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

그간 네이버와 제휴해서 적립 혜택을 주는 카드는  많았지만 전용 신용카드는 처음이라는 점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특화 카드가 될 전망

 

네이버는 현재 네이버플러스라는 멤버십을 운영중입니다. 월 3900원을 내면 네이버페이 결제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0만원만 사용해도 5천원이 적립되는 구조이다보니 250만명이 가입자를 빠르게 모았습니다.

 

때문에, 카드사용시마다 네이버페이로 적립을 해주는 방식의 혜택을 적용할거라 예상됩니다. 이전에 출시한 PLCC의 혜택을 한번 보시죠.

 


최근 출시한 현대카드의 PLCC


1) 배민 X 현대카드

- 배민 포인트 적립 : 배민앱 3%, 온라인쇼핑2%, 디지털 콘텐츠 2%. 일반 가맹점 0.5%

 

2) 스타벅스 X 현대카드

- 당월 이용금액 3만원당 별 1개 적립(전국 모든 가맹점)


3) 대한항공 X 현대카드 

-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

이러한 혜택들로 미루어 봤을때, 예상되는 혜택 역시 네이버페이 적립으로 추측해볼수 있겠습니다. 

 


현재 네이버페이 적립률은?

 

- 네이버페이 결제시 : 1%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 4%

- MY 단골스토어로 체크한 스토에서 구매시 : 2%

 

총 7% 적립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 여기에 네이버카드 결제 혜택이 추가된다면 7+@의 적립혜택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리

 

 

신규 출시되는 신용카드나 적금 등 금융상품에 대해서 모두 리뷰하고 있는데요. 최근 1년간 자주 느끼는 생각은 적금 금리가 너무 낮기 때문에 적립이나 할인등의 혜택을 찾는데 집중하는 것이 재테크에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매달 나가는 고정비를 어떻게 세이브할지 열심히 탐색하고, 세이브한 돈을 모아서 투자하는 것이 자산증식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네이버 신용카드는 정식출시가 되면 다시금 글을 업뎃하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더보기

2021/01/25 - [라이프/카드&통장] - 현대카드 X 쏘카 쏘카카드 혜택 및 발급방법

2020/11/20 - [라이프/카드&통장] - 배민 현대카드 혜택, 디자인, 발급방법

2020/10/15 - [라이프/카드&통장] - 현대카드 스타벅스카드 혜택 총정리

2020/09/22 - [라이프/카드&통장] - 현대카드 무신사 카드 출시 및 상장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