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하나카드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 혜택 및 장점


하나카드에서 페이코 특화 전용 체크카드인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를 리뉴얼해서 출시했습니다. 작년 2월 페이코와 함께 'PAYCO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한지 약 2년여만에 혜택을 강화해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카드의 혜택과 발급방법 등과 관련해 상세히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카드는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습니다. 카드 발급은 페이코 어플리케이션 금융메뉴에서 가능합니다.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 발급은?



해당카드는 실물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이 가능하고, 간편결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은 페이코앱에서만 가능합니다. 하나카드에서 불가능하니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앱을 통해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는 포스팅 중간에 첨부해놓겠습니다.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 혜택은?


1. 페이코 간편결제 금액의 3% 페이코포인트 적립

1) 적립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이용시 

2) 적립한도 : 월 최대 1만 포인트

3) 1포인트 : 1원 




2. 서비스 제공 조건


1) 월 실적 30만원 이상시에 제공


2) 전월실적 제외대상  

- 페이코 포인트 적립받은 전체 이용금액

- 국세, 지방세, 공과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 충전금액

-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수도/전기요금, 초중고 학교납입금, 대학교, 대학원 등록금


3) 매월 1일부터~말일까지의 이용금액


→ 혜택이 어찌보면 별것 없는것 같지만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인데  모든 사용처에서 3%적립은 상당한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 조건은 30만원으로 까다롭지 않은데 비해 말이죠. 


요즘 적금 금리가 0%임을 감안하면 적금들어서 금리 받는것보다 해당 체크카드로 3% 적립을 받는것이 훨씬 이득이라 보여집니다.


3. 출시기념 이벤트


21년 1월 말일까지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모두 5000원 할인쿠폰 2매가 제공됩니다.


4. 실물카드 발급비용 2천원 발생


실물카드 발급없이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결제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아직 제휴가 되지 않은 곳이 많음을 감안하면 실물카드를 발급받으시는게 좋겠죠? 카드 발급비용은 2천원으로 저렴합니다. 



신용카드 안쓰시는 분들은 페이코 체크카드 활용해보자


카드의 혜택은 당연히 연회비가 있는 신용카드가 체크카드보다 낫습니다만, 신용카드는 소비를 절제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죠. 그런분들은 주로 체크카드를 활용하실텐데요.


요즘은 간편결제 플랫폼 경쟁이 점입가경에 이르면서, 웬만한 간편결제앱을 사용하는 것과 신용카드의 혜택이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혜택좋은 페이코 플러스 체크카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현제 페이코 신용및 체크카드만 해도 23종에 이르니 꼭 소개해드린 카드가 아니더라도 본인께 맞는 혜택이 적당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