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드&통장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혜택


주식거래를 하기위해서는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만들어야합니다. 제가 처음 계좌를 만들던 시기만 해도 주식거래용 계좌를 트고,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도 발급받는 등, 그 절차가 상당히 까다로웠는데요. 


카카오를 통해 집에서 5분만에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 이어서 이번에는 KB증권주식계좌까지 개설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와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


1) 카카오뱅크 어플 실행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어야만 카카오뱅크를 통한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합ㄴ디ㅏ.


2)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가입



화면을 캡쳐해봤습니다.


1)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버튼 눌러주시고 서비스 카테고리 선택후 증권사 주식계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KB증권주식계좌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주시고

3)필수항목 체크를 해주시고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KB증권 주식계좌 개설혜택


1) 개설 축하 헤택 

- 개설만 해도 축하 혜택으로 5천원을 지급합니다. 


2) 위탁거래 수수료 5년 면제 혜택

- 주식을 살때(매수)는 어떤 추가비용도 발생하지 않느데, 팔때는(매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는 매도금액의 0.1%로 100만원일때 1천원입니다.


- 얼마 안되는 것 같지만, 주식 거래 자주하다보면 상당히 커집니다. 


저는 매번 수수료 내고 있는데, 아예 갈아타볼까 싶기도 합니다. 


3)  투자관리서비스 5개월 무료

-투자관련해 정보도 주고 여러 자문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1개월에 1만원입니다. 이서비스를 5개월간 무료로 해줍니다.


타 증권사 계좌 개설 프로모션


KB증권 외에도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도 주식계좌 개설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주식 1주를 선물로 줍니다. 저는 휴켐스 주식을 1주 받았네요. 현재 가격 17,200원입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개설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KB보다 먼저 제휴서비스를 시작한 한투와 NH증권은 200만개가 넘는 신규계좌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힘이 실로 대단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힘이 갈수록 커져가는 오늘입니다. 주식계좌 개설했다면 '카카오' 주식 1주 사보는것은 어떨지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