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현대해상 하이카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현대해상에서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을 출시했습니다. 타임쉐어라면 시간을 공유한다는 뜻인데 정확히 어떤 상품일까요?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해봤습니다.



타인 차량을 운전할 때, 운전 시간 만큼만 보험료를 납입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필요할때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친구들간 놀러가거나 할때 생각보다 남의 차를 운전할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이카 타임쉐어의 장점은?


# 기존상품의 시스템


기존의 단기보험의 문제점은 차량소유주가 1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보험역시 1일단위 상품에 가입해야만 했었습니다. 즉, 갑작스럽게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일이 생겼더라도, 차량소유주가 하루전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보험없이 운전을 해야만 했습니다. 


# 하이카 타임쉐어 보험의 특징



하이카 타임쉐어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하면 최소 6시간부터 최대 10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시간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전자가 가입한 즉시 보장이 되기 때문에, 차량이용 하루전까지 가입해야 하는 기존 상품의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입니다. 


예를들어서 설명해볼까요?


상황 1.

A씨는 연휴를 맞아 친구들과 함께 강원도로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운전은 세명이서 돌아가면서 하기로 했고, 미리 보험에도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출발 당일날, 원래 참석이 불가능했던 친구한명이 참석이 가능하다고 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추후 합류한 친구도 운전할수 있을까요?


상황 2.

친구 A와 B는 저녁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대리운전을 부를 생각으로 차주 A는 술을 마셨는데, 오늘따라 대리가 잡히지 않습니다. 다행히 B는 술을 마시지 않아서 운전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서 불안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경우 기존에는 가입이 불가했습니다. 하지만, 현대해상의 하이카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해,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합니다.    



하이카타엠쉐어 가입은 어떻게?


 

가입은 '모바일어플'로만 가능합니다. PC에서는 불가하니, 꼭 모바일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어플도 여러개인데, 꼭 '현대해상 다이렉트'라는 어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헷갈리시면 포스팅 중간의 링크를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보안으로 인해 화면캡쳐가 되질 않아서 더 자세한 사항은 넣을수가 없네요.  



자동차 보험 가입시 유의할 사항


지금부터는 폭 넓게 일반적인 자동차보험 가입시 유의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고, 표준화되어 있으니 어느회사의 것을 가입해도 동일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가격만 다르니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는 대부분분들이 아시는 내용입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분들이 최초 가입할때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을 하고 매년 계약을 그대로 갱신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개인의 상황과 나이, 자녀유무, 주행거리등에 따라서 매년 보험료가 크게 변화합니다. 올해는 현대해상이 가장저렴한데, 내년에는 DB가 더 저렴하고, 5년후에는 삼성화재가 저렴할수 있다는 겁니다.



즉, 한 회사의 상품만 20년간 이용해온 사람은 이곳저곳에서 옮겨서 이용해온 사람보다 수백만원가량 손해를 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1년에 한번 갱신기간이 다가오면,꼭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내가 운전한 거리에 비례해 보험료를 납부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도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분석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