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 알림신청


오늘은 LH 국민임대아파트와 관련한 사항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LH 청약센터에서 가져온 정보임을 말씀드립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란?



LH는 한국토지주택공사입니다. LH는 크게 공공분양주택과 공공임대주택을 분양하는데요. 표로 만들어 봤습니다.



LH 임대아파트는 위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주택을 보급하는데요. 일반 건설사가 분양하는 아파트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 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행복주택, 장기전세임대주택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고, 모집공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임대주택이란?


시중시세의 60% ~80%로 장기간 임대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30년동안 임대가 가능하며, 분양전환은 되지 않습니다. 시중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고, 공급물량도 지역별로 충분한 편이며, 입주자격역시 타 임대주택보다 허들이 낮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입주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


국민임대 주택 입주자격 

1. 모집공고일 현재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자, 

2.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에 해당되는 공급신청 자격자 


※ 소득기준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 

※ 자산기준 : 2억 4천 400만원 이하

※ 자동차 : 2,454만원 이하


위와 같은 해당 자격을 갖추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공급대상자 등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입주자격에 해당한다면, 위와 같은 절차에 의거해 입주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신청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며, 당첨자 역시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서류제출대상자가 준비해야할 서류입니다.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할 서류이며, 우선입주대상자 서류 및 가산점 서류 목록이 있다면 제출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공공임대주택이란? 



공공임대주택은 5년(10년) 공공임대주택과 분납 임대주택으로 나뉩니다.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시중 시세의 90% 수준, 그리고 시중 시세 수준으로 공급해 무주택 저소득층에 공급하는 주택입니다.


분납임대주택의 경우 입주시 30%의 초기 지분금만 지불하고 임대기간 10년동안 잔여 지분금을 납부해 최종적으로는 분양전환되는 주택입니다.


영구임대 주택이란?



시세의 30% 수준에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 가족에게 기한없이 임대해주는 주택을 말합니다. 



국민임대주택 모집 공고 및 알림신청



메인페이지 화면입니다. 임대주택에서 임대정보를 선택해주세요.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모집 공고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게시와 더불어 마감일이 짧으면 열흘도 안되기 때문에, 최대한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밖에 관심공고로 등록하시면 문자로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위 카테고리에서 관심있는 공고를 선택해주세요. 



하단부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관심공고 등록이 있습니다. 관심공고로 등록하시면 동일지역 및 인근지역의 임대주택 모집공고가 게시되었을때 문자로 메시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